구쌤의 일대일 커피 수업
구대회 지음 / 황소걸음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별걸 다 가르쳐주는 구쌤의 일대일 커피 수업



 

워낙 커피를 좋아해 집에 드리퍼도 있고, 머신도 있는데 커피에 대해 자세히 공부를 해보지는 못했다.

그래서 언젠가 바리스타 공부도 해보고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로 <구쌤의 일대일 커피 수업>을 만나게 되었다.

 

<구쌤의 일대일 커피 수업>은 수업을 하는 형식의 책이라서 더욱 쉽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정말 친절한 구쌤 책의 제목처럼 별걸 다 가르쳐주는 분이었다.ㅎㅎ

 

생두와 원두의 차이부터 에스프레소, 핸드드립 등에 대한 설명과 식품위생법과 바리스타 자격시험 연습문제와 해답까지!

커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모든 것이 담겨있는 아주 실용적인 책이었다.

 

원두 그라인더도 있지만 매번 씻기도 불편하고 귀찮아서 분쇄된 원두를 구입해 밀폐용기에 담아두고 보관했었는데 책으로 보니 밀폐용기에 담아두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볶은 원두에서 가스가 나온다는 것을 보고 조금 놀라기도 했다.

그라인더, 머신 등 커피용품에 대한 내용도 담겨있어 잘 알아보고 구입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당연히 바로바로 갈아서 내려 마시는 커피가 향도 좋고 맛도 더 좋겠지만... 그냥 분쇄원두를 구입해 내려 마실 예정이다...ㅋㅋ

커피내리는 방법부터 맛에 대한 이야기까지도 담고 있는 별걸 다 알려주는 구쌤의 일대일 커피수업!

 

바리스타 어렵지않겠는데? 하고 쉽게 생각했다가 구쌤의 책을 읽고 신선한 충격 아닌 충격을 받았는데 바로 바리스타의 사명감과 윤리의식에 대한 부분이 나왔을 때였다.

물론 어떤 직업이든 목표도 있고, 사명감을 가지고 해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바리스타가 어떤 직업인지, 어떤 목표와 윤리 의식을 가지고 있어야하는지도 알 수 있게 해준 책이라 알찬 독서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바리스타를 준비하고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만한 예상문제와 답안과 해설까지 담겨있어 알찬구성의 책이라고 생각했다.

 

창업준비를 하고 있는 예비 바리스타. 바리스타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 커피에 관심이 있어 취미생활 겸 읽어보시려는 분들 모두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이다.

 

리뷰어스클럽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