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 - 지친 너에게 권하는 동화속 명언 320가지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



 

다시 회사를 다니게 되면서 시간도 부족해지고 바쁜 날들이 반복되다보니 조바심이 나고 몸도 마음도 너무 지쳤었는데 <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이라는 책을 만날 수 있게되어 너무 기뻤다.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다섯 개의 소제목으로 또 분류가 되어있다.



 

동화가 어린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필요하고,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해주는 글도 함께 들어있었다.

 

워낙 동화를 좋아하다보니 지금도 가끔씩 동화책을 읽기도하고, 애니메이션을 찾아보곤 하는데 어린아이시절 느꼈던 감정과는 또 다른 감정이 들기도 하고, 또 다른 감동을 받곤 해서 더욱 찾게 되는 것 같다.

 

<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에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유명한 동화들의 명대사들이 한가득 들어있는데 역시나 어린왕자가 빠지지 않고 들어있었다.

 

나에게도 다른 이들에게도 삶은 모험과도 같을텐데 힘든 삶 속에서 또 한번 깨달음을 준 세 번째 장의 잠시 멈출 때 얻는 힘모모이야기였다.

 



예전에 읽어보았던 기억이 나는데 다시보니 또 새로웠다.

시간에 대해, 사람들의 온정에 대해 나와있는 부분인데 나의 삶을 잃지 말고, 내 곁의 사람들을 소중히 아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 번 들게해주었던 부분이다.

 

이외에도 짤막하지만 많은 동화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반가웠고, 찬바람이 싸늘하게 부는 요즘 차 한잔 마시면서 읽으니 더욱 따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점점 더 추워지는 요즘 많은 분들이 <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과 함께 휴식을 취하며 따듯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책과콩나무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