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쉽게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 - 캐릭터 개발부터 출시까지 초간단 이모티콘 제작의 모든 것
로아 변유선 지음 / 비에이블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추천/책리뷰/신간] 혼자서도 쉽게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 - 이모티콘 제작의 모든 것!



로아 변유선 작가님은 건강상의 문제로 퇴사 후 디자인 회사를 창업해 아트 상품을 만들어 판매해보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일을 시작했다고 한다.

하지만 1인 기업이다보니 일이 많아 매일 밤 늦게까지 퇴근할 수 없는 상황이 찾아왔고, 모든 일을 혼자 반복해서 처리하다보니 일도 줄지 않고 너무 힘들어 3~4년차쯤 심리적으로 매우 지친 상태가 됐다고 한다.

그러다가 디지털 노마드를 떠올리고 그라폴리오 마켓에 스티커를 제작해 올리니 판매가 되기 시작했다고 한다.

많은 시간이 들지 않고 업로드하면 바로 팔리니 재고 걱정도 없어 쇼핑몰을 완전히 정리하고 디지털 콘텐츠로 방향을 바꾸었다고 한다.

디지털 콘텐츠는 재고가 쌓일 걱정도 없고, 판매에 신경 쓸 필요도 없는데다 여행 중에도 일할 수 있고, 생활 패턴이나 공간 제약도 없어 자유롭게 일을 할 수 있었다고 한다.

작가님은 이모티콘 제작이라는 꿈을 꾸고 있는 독자들에게 성공해서 삶에 변화가 찾아오길 응원한다고 했다.


 


책은 챕터를 시작하기 전에 크리에이트는 무엇인지. 좋은 창작을 하기 위한 습관, 저자의 작업, 실습 코너 등으로 인트로로 시작한다.

아직 시작 전인데도 작가님의 따뜻한 마음이 물씬 느껴졌다.

Chapter 1,이모티콘 시장 분석 및 전략

Chapter 2.이모티콘 제작 실천 & 멈춰있는 이모티콘 만들기

Chapter 3.움직이는 이모티콘 만들기

Chapter 4.플랫폼 제안과 상품 출시

이렇게 4가지 챕터로 나누어 설명해준다.

 

이 책을 읽기 전엔 이모티콘 제작에 대한 관심이 있었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단순히 아이패드도 있고, 포토샵도 있으니 나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작가님의 책을 읽어보니 단순하게 생각할 일이 아니었다... 정말 무지했다.

물론 백지상태인 나에게 시장분석과 전략, 제작하는 방법이 상세히 되어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지만 그냥 취미로 그리는 거랑 판매하는 거랑은 엄연히 다르다보니 연습도 많이 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아이템 점검하기라는 부분에서 내가 그린 그림이 혹시나 이미 나와 있는 캐릭터는 검색해서 꼭 점검해보고, 폰트들도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인지도 확인해봐야 도용 문제가 일어나지 않을 수 있다는 팁도 이야기해준다.

정말... 창작자의 고통을 전부 헤아릴 수 없겠지만 도용하는 거 정말 창작자한테 못할 짓인 것 같다.

도용하는 사람들 정말 그러면 안됩니다...

 

이모티콘 제작을 위해 필요한 장비나 프로그램의 툴바 등 세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초보자에게 정말 유용할 것 같았다.

전에 포토샵을 배웠지만 안 쓰다가 쓰려니 이 툴바가 뭐였지? 하면서 다 눌러보고 했었는데 책에 나와있으니 언제든 다시 보면서 그려볼 수 있어 편리하다.

이모티콘을 만드는 과정에서 멈춰있는 이모티콘을 만드는데도 이렇게 많은 레이어가 필요할 줄은 몰랐다.

 

<혼자서도 쉽게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 책에 이모티콘을 만들기 전에 기획하는 부분부터 세세하게 나와있어 천천히 보면서 하나하나 따라 하다보면 내가 만든 이모티콘이 출시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하는 행복한 생각도 했다.

우리는 쉽게 사용하는 이모티콘인데 창작자는 얼마나 열심히 그렸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었다.

이모티콘 만들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감히 추천드리는 책이다.

 

 몽실북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