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우리 강아지 이 음식 먹여도 될까요? - 반려견 맞춤 식재료 바이블
박은정.유승선 지음 / 길벗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책추천/책리뷰/신간] 선생님, 우리 강아지 이 음식 먹여도 될까요?

 

내가 고등학생일 때 이모가 키우던 강아지가 새끼를 낳아서 이모에게서 분양을 받아왔다.

그 당시에는 우리가족과 외할머니, 삼촌과 함께 살았었는데 우리가 이사를 나오면서 강아지들까지 데리고 나오면 할머니께 더 안좋을 것 같아 강아지들은 두고 나왔다.

하지만 자주 놀러 가기 때문에 아직도 우리에게도 반려견인 강아지이다.

어느덧 우리 곁으로 온지 10년이 넘었다.

동생이 가끔 고구마말랭이를 해주는 것을 보았어서 <선생님, 우리 강아지 이 음식 먹여도 될까요?>라는 책을 보았을 때 같이 읽으면 너무 좋을 것 같아 신청하게되었다.

 

<선생님, 우리 강아지 이 음식 먹여도 될까요?>는 펫 영양사 박은정님과 한의사 유승선님이 저자이다.

펫 영양사가 강아지 몸무게별로 칼로리를 어떻게 나눠서 줘야하는지 계산법을 알려준다.

강아지 나이대별로 하루에 몇 끼를 줘야하는지, 5대영양소, 건식인지 생식인지 습식으로 어떻게 줘야하는지가 세세히 나와 있고, 아이들에게 좋은 음식{채소, 과일, 유제품, 고기, 곡식(, , 수수, , 흑미 등), 기름(올리브유), 생선}과 이 음식들이 어디에 좋은지 어떤 아이가 먹으면 좋지 않다는 정보들과 절대 먹이면 안 되는 음식(채소, 과일, 유제품, 고기, 곡식, 기름, 생선 등) 나와 있었다.

 

또한 한의사가 알려주는 정보들도 있었는데 약재들이 나와 있었다.

약재들을 얼마나 주면 좋은지, 성질(따듯함, 서늘함, 차가움, 뜨거움, 등등) 적혀져있었다.

예를 들어 수박이 있다.

성질, (오미), 5대영양소 등, 병이 있을 때 주면 안 되는 것과 수박과 같이 먹어도 되는 음식을 알려주었다.

어떤 것이 좋은지 고르는 방식들도 나와 있었고, 반려견 특식 레시피도 40가지나 나와있어 반려견의 건강을 챙기기 매우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특식을 만들 때 소형견(5kg미만)인지 대형견인지, 소형견(노령견), 야외활동이 잦은 소형견, 중형견 등 기준이 정해져있어서 반려견이 어느 기준에 맞는지 보고 레시피에 따라 만들어줄 수 있다.

어떻게 만들어야하는지, 재료별로 얼마나 넣는지, 여기에 어떤 약재를 넣어주면 더 좋다는 것도 알려주고 있어 건강한 반려견 식단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을 참고해서 가끔씩 동생과 함께 우리 애들 특식을 만들어주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