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탐험대: 숨은 인물을 찾아라!
유희석 그림, 단꿈 연구소 감수 / 서울문화사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설민석의 한국사 탐험대 : 숨은 인물을 찾아라!>는 주어진 그림에서 한국사 속 숨은 인물, 유물, 다른 그림을 찾아보는 놀이북이에요. 이 책은 설쌤의 간단한 설명을 읽고 숨은 그림(인물, 유물, 보너스 문제)을 찾거나 왼쪽과 오른쪽 그림을 비교하며 서로 다른 곳을 찾아보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는데, 놀이를 하다보면 한국사에 흥미도 느끼고 저절로 한국사 공부도 되겠더라구요.

 

 

 

책에 소개된 인물은 단군왕검, 세종대왕, 이순신, 정조대왕, 김유신과 계백, 신사임당이에요. 각 장에는 재미있는 활동뿐만 아니라 한국사 인물과 관련된 내용도 실려있어요. 인물이 살았던 시대, 유물 등 포인트만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는데,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1, 2학년 친구들 수준에 잘 맞춰져 있었어요. 

설쌤의 설명을 듣고 나서는 간단히 문제도 풀어볼 수 있어요. 설쌤의 설명을 잘 읽었다면 누구든 풀 수 있는 문제라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답니다~ ^^

 

 

<설민석의 한국사 탐험대 : 숨은 인물을 찾아라!>는 부록으로 붙였다 뗐다 인물, 유물 스티커가 들어있어있는데요, 스티커 활동을 하며 책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되짚어 볼 수 있어요.

 

집에 위인전이 있지만 읽으라고 해도 아이가 잘 안 읽는데 흥미를 못 느껴서인 이유가 가장 큰 것 같아요. 그런점에서 이 책은 놀이를 하며 재미있게 한국사를 접근할 수 있는 책이라 한국사를 처음 배울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책에 마지막 장에는 책에 나온 인물, 유물과 관련된 장소에 대해서도 언급이 되어있어요. 역사탐방을 하면 더 효과적으로 역사를 배울 수 있을 것 같은데 코로나가 좀 잠잠해지면 아이들과 역사의 숨결을 느끼러 떠나봐야겠어요. ^^

<설민석의 한국사 탐험대 : 숨은 인물을 찾아라!>는 재미있는 놀이로 집중력과 관찰력도 기르고 한국사 기초도 배울 수 있어 초등 저학년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ㅁ^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