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코믹스 : 나무 - 숲의 제왕 사이언스 코믹스
앤디 허시 지음, 김희정 옮김 / 길벗어린이 / 2020년 9월
평점 :
절판


 

사이언스 코믹스는 재미있는 만화로 과학을 풀어낸 과학 만화 소설이에요. 아이는 시리즈 중 나무 편을 처음 접해보았는데요, 호기심을 유발하는 질문과 대화가 계속 이어져 나무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흥미롭게 배울 수 있었답니다~^^

 

 

나무는 눈, 코, 입, 귀가 없는데 어떻게 활동하고 성장하는 걸까요? 나무는 눈은 없지만 빛과 색을 감지할 수 있고, 입과 혀가 없지만 원하는 양분이 있는 곳에 뿌리가 닿는 걸 알아차릴 수 있대요. 또 코가 없지만 화학물질에게 공격받을 때 물질의 냄새를 맡을 수 있고 귀가 없지만 자기 몸을 갉아먹는 곤충들이 내는 진동을 감지해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해요.

 

나무하면 항상 그 자리를 묵묵히 지키는 존재라 여기고 그동안 특별한 생각을 하지 않고 바라보았는데, 책을 읽으면 나무의 신비한 능력에 놀라고 말아요~~ ^-^

 

 

<사이언스 코믹스 : 나무>는 천둥 번개가 친 어느 날, 나무에서 떨어지게 된 도토리가 여러 친구들을 만나며 나무에 대한 놀라운 정보들을 듣게 되는 내용이에요.

 

 

 

책에는 식물의 생장 과정, 호흡작용, 광합성, 구조, 번식, 종류, 숲의 기능 등 그동안 몰랐던 나무의 신비한 능력을 재미있는 만화로 설명되어 있어요. 분열조직, 끝눈 우성, 원형질막, 관다발 등 예전 생물 시간에 배웠던 어려운 용어들이 나오긴 하지만 만화로 배우기 때문에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더라구요. 

 

 

<사이언스 코믹스 : 나무>는 딱딱하게 과학 개념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만화가 더해진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으로 다양한 정보를 배울 수 있도록 되어 있었는데요_ 예전엔 나무를 그냥 바라보았다면 앞으론 나무를 더 관찰하며 흥미롭게 바라보게 될 것 같아요. 

 

이 책을 읽고나니 사이언스 코믹스 시리즈의 다른 책도 궁금해졌어요~ 아이가 관심있는 주제의 책부터 하나씩 읽어봐야겠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