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 스티커 도감 붙였다 떼었다 재미있게 만드는 스티커 도감
이광표 글.사진, 이혁 그림 / 진선아이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진선아이 (진선출판사)

"문화재 스티커 도감"


-한양을 지키는 도성-
우리집이 수원이라서 화성이 있는데 서울에도 도성이 있대~
장군님이 이렇게 전체적인 도면은 보질 못해서인지
"수원오 이렇게 둥굴어?"합니다.

-무덤 속은 왜 화려할까?-
퍼즐 맞추기랑 스티커 붙이기다, 얼른 해볼래...

-자랑스러운 우리 과학 문화재-
와, 우리 이거 과학관에서 본거랑 비슷하다...
현충사에 있었던 거북선도 있네~

마침, 우리나라 문화재 지도도 있어서
장군님하고 같이 갔던 곳과
같이 가보고 싶은 곳에 대해 이야기도 해보았답니다.
우리가...
가본 데가 그다지 많지 않았구나, 멀다고 힘들다고
가까운 곳만 가려고 해서...미안...ㅋ

뒷장에 붙어있는 스티커에요.
각각 필요한 페이지수가 적혀 있어서 찾는게 어렵지 않아요~

더군다나 이 스티커들은 여러번 붙였다 떼었다 할 수 있는
리무벌 스티커라서 아이들도 쉽게 혼자서 할 수 있어요.

장군님과 우리 나라 문화재에 대해 여러곳에서 본 적은 있지만
이렇게 책을 보면서 자세한 설명을 해보긴 처음이었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스티커 놀이를 하는 사이에
그 문화재에 대해 알려주면 되는데
그러는 사이 저도 공부를 하게 되더라구요.
아하...이렇게 깊은 뜻이~

우리 장군님은 지금 틀린 그림찾기 놀이중이네요.
이런 과정을 통해 눈으로 관찰하듯이 문화재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답니다.
저는 옆에서 이 문화재에 대한 설명과 감상 포인트를 알려주고요.

아이의 눈 높이에서 다각도로 살펴보게 하는 사이에
문화재에 담긴 우리 선조들의 생활과 지혜를 배울 수 있답니다.



장군님이 너무 신이 나서 한 퍼즐 놀이...
스티커가 쉽게 떼어지고 붙여져서
스스로 떼었다 붙였다 하면서
놀기에도 그만~이랍니다.


장군님도 스스로 잘 하고 있지요?

무덤 속 화려한 장신구들는 스티커를 붙이기만 하면 된답니다.
금관이나 금 귀걸이에 관심을 갖길래
설명을 읽어 주었더니 아주 흥미로워 하더라구요.


그냥 무심코 넘겨버리거나
어려울거라고 설명을 안해주면 몰랐을 부분인데
스티커 붙이는 사이에 이야기하듯이 읽어주면
나름 받아들이는 부분이 있어서 좋았어요.

전에 갔던 박물관이나 전에 갔던 절 등에서
보았던, 혹은 비슷한 물건이 나오면
더더욱 관심을 갖는것 같아요.

책의 여러 부분 부분들이 소중하고 재미있는
문화재 설명이라면 책의 말미에 있는 미로찾기는
책을 정리하듯이 미로를 찾아가면 되네요.
첨성대도 구경하고 절도 구경하고 탑이며 금관 등
오늘 우리가 책에서 봤던 문화재를 지나다보면
어느새 도착지점!!!
와우~ 곳곳을 구경하느라 수고했어, 장군님~
불국사, 고려청자, 첨서대, 측우기, 다보탑과 석가탑...정말 본것도 많아서
장군님이랑 멋진 성을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우리 장군님은 반짝반짝 탑을 쌓고 싶어 했어요.
그럼, 그러렴~
새로 장만한 맥포머스로 탑쌓기에 도전!


반짝반짝 멋진 탑이 완성되었어요.
새로운 시대엔 새로운 탑 모양이 생기는 건가요~

우리나라에서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아름다움과 과학의 기술을 인정받은
소중한 우리 문화재를 생동감 넘치는 리얼 사진으로 만나 볼 수 있는 멋진 책!
"문화재 스티커 도감"
스티커를 모두 붙이고 나면 아이 스스로 만든 "문화재 도감"이 되어서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하게 한다거나, 스스로 활용하는 계기가 되어 주겠지요.
스티커를 붙이면서 혼자 만드는 과정은 아이에게
성취감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도 하니 더 좋은 것 같아요.
한번 붙이고 나면 버려지는 스티커 북은 이제 그만~
"문화재 스티커 도감"으로 두고 두고
활용 가능한 도감을 장만한것 같아
아주 뿌듯~~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