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부동산 경매로 부자를 꿈꾼다! - 돈 되는 실전 경매 5가지 아이템
정병철(정프로)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6월
평점 :
경매 분야의 좋은 기본서를 읽었습니다.
현재 낙찰 받은 물건을 명도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좀 더 실전에 필요한 내용이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책을 읽게 됐습니다. 실전에 도움 되는 내용들도 있지만, 이 책의 처음과 끝 내용을 돌이켜보면 경매를 처음 도전 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겠구나 싶습니다.
이 책을 읽기 전에, 이 책을 집으신 분들 또는 검색하신 분들은 부동산을 구매하는 여러가지 방법 중 경매라는 방법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일 것입니다. 부동산을 사는 여러 방법 중 왜 경매일까에 대한 저자의 시야는 독자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손품-임장-입찰-명도 까지 경매 과정을 전체적으로 다루고 있는 책이다 보니, 경매 과정 자체가 낯선 분에게도 도움이 될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더군다나 경매에 많이 참여하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는 이유중 하나가 상가, 농지, 임야에 대한 내용입니다. 보통 경매에 참여하는 많은 사람들은 아파트, 빌라 정도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아파트, 빌라 외에 더 큰 수익을 기대하고, 고민 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책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자는 부동산 경매는 초보자 시장과, 전문가 시장 두 가지로 나누어 생각 할 수 있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초보자 시장이라고 안좋은 시장인 것이 아니고, 초보자가 참여하여 내공을 쌓을 수 있는 물건들도 있다는 뜻입니다. 이 책에 관심을 가진 분이 있으시다면, 꼭 이 책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