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2막, 부동산으로 홀로서기 - 전세보증금 4,000만 원에서 95억 원 건물 매도까지
조율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된다는 것은 자유로움입니다. 자유롭기 위해서는 돈이 있어야 합니다 (p.167)

이 책을 다 읽고 느낀 핵심 문장이라고 생각합니다.

1장부터 저자는 본인의 투자 히스토리를 설명하며 부자로써 걸어간 길을 말합니다. 2016년 상승장 초기를 포착 하고 올 레버지리를 이용하여 과감하게 투자한 부분부터 현재 2023년의 하락장에서의 대응까지 약 10년간의 이력을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필자의 투자 히스토리는 독자가 봤을 때 정책에 대한 대응이 중요한 부분이구나 느낄 수 있게 합니다. 가령 양도세 중과 정책이 나왔을 때, 올근생 투자를 하는 방법은 그 동안의 부동산 시황 분석과 저자의 결단이 만들어 낸 과실이라 생각합니다. 미래를 예측 하는 것도 중요하나, 현재의 상황에 어떻게 대응 하는게 좋은지 고민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과연, 2013년의 부동산 가격이 올까요? 저는 아닐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미래의 미래에 돌이켜봤을 때, 그 때가 과거의 2013년과 비슷한 시기였구나 하는 때는 또 올 것 입니다. 그 시기를 잡고, 기회를 포착 하기 위해 꾸준히 공부해야 할 것입니다. 필자는 이 책을 통해 본인이 경험한 투자 방법들도 중요하나, 부자가 되기 위한 투자마인드도 같이 길러야 할 것도 중요하게 말합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조금이라도 부를 이루기를 바라는 필자의 마음이 느껴지는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