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아저씨의 특별한 젤리 가게
전지은 지음, 김태형 그림 / 다락원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지은 글

김태형 그림

다락원

말랑! 새콤! 달콤!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일 정도로 맛있는 간식거리~

알록달록 젤리들이 가득한 젤리 가게가 새로 생겼다 간판도, 문도, 벽도 온통 하얀색 젤리 가게! 모든 젤리들이 무료라면 어떨까 당장 달려가고 싶다~~^^

어느 봄날 오후 아리와 송송이는 골목길을 걷다 젤리 가게를 발견했는데 간판도, 문도, 벽도 온통 하얀 색인 '하얀 젤리 가게'였다 그리고 오늘은 모든 젤리가 무료! 젤리 가게만큼 수염, 신발, 옷이 모두 하얀 아저씨가 아이들을 맞이했다 젤리 가게가 하얗다면 알록달록 색깔의 젤리들이 더욱 맛있게 보일 것 같다 아리와 송송이는 고인돌 젤리~ 청동기 젤리~ 환상적인 맛이 나는 젤리들을 입에 넣었는데;;

갑자기 하늘에서 환한 빛이 쏟아지더니 아리와 송송이를 겹겹이 감싼 것이었다







아리와 송송이는 하얀 젤리 가게의 젤리를 먹을 때마다 젤리 모양과 관련된 우리나라 문화 유적지로 가게 된다 하늘에서 커다란 하얀 새가 나타나 아이들에게 가방을 떨어뜨렸고 가방 안에는 수첩과 연필, 작은 복주머니 그리고 편지 하나가 들어있다 하얀 젤리 가게의 첫 번째 고객에게 보내는 편지였고 '역사 테마 젤리'를 먹어 역사 속으로 들어갔다며 주어진 미션을 잘 해결해야 다시 하얀 젤리 가게로 돌아올 수 있다고 적혀있다


강화 고인돌 유적지

경주 석굴암&불국사

공주 무령왕릉

수원 화성

...

우리나라 유적지 곳곳으로 가서 문제 해결을 위한 수수께끼 미션을 풀게 된다 통나무가 사라져 장례를 못 치르고 부처님 이마의 수정이 떼어지고 무덤에 들어가야 할 금제 관장식과 귀걸이, 은팔찌가 사라지기도 한다 그런데 이 모든 것을 숨겼다는 악당을 만나게 되었는데 악당은 아이들에게 다양한 미션을 준다 책을 읽으면서 미션을 같이 푸는데 왜 그리 재밌는지ㅎㅎ 이리저리 머리를 굴리며 열심히 풀었다 암호 풀기, 연상퀴즈, 범인 찾기, 반복된 글자 지우기 등 미션들이 모두 사고력 문제들이라 집중해서 풀어야 한다





맛있는 젤리 먹으며 과거로 역사여행도 하고 재미있는 미션을 풀어 문제를 해결하고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얻어본다 그리고 하얀 아저씨가 들려주는 이야기 덕분에 악당의 정체도 알아가는 재미가 있다

책을 읽는 동안 군침이 안 돌았다면 거짓말이겠지

유적지 모양 젤리는 어떤 맛일까 탑 모양 젤리, 불상 모양의 젤리라니~

정말 맛보고 싶다*.*

하얀 젤리 가게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꼬~~~옥 읽어보기 바란다 동네에서 하얀 젤리 가게가 뿅 하고 나타나는 건 아니겠지♡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