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우리는 니니즈 컬러링북
미호 편집부 지음 / 미호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아이가 어느 정도 자라나서 이제는 저랑 카톡으로 이야기를 주고 받을 정도가 되었어요. 딸아이에게 이모티콘을 보낼 때 주로 사용하던 캐릭터들인데, 이름은 모르고 있었답니다. 이 친구들은 이름이 뭐니? 매번 아이에게 물어보기만 했답니다.

<우당탕탕! 우리는 니니즈 컬러링북>은 '아름답고 기분 좋은 책'을 만드는 미호 편집부에서 엮은 컬러링북인데요, 색칠 뿐 아니라, 궁금해하던 캐릭터에 대해 자세히 알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하던 캐릭터에 대해 자세히 알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안녕! 우리는 니니즈라고 해

미지의 세계 스노우타운에서 살고 있는 니니즈 친구들

스카피, 앙몬드, 콤&빠냐, 케로&베로니, 죠르디, 팬다.

각양각색의 매력을 가진 친구들의 하루는 어떤 모습일까요?

버라이어티한 귀여움이 펼쳐지는 니니즈의 일상 속으로 놀러오세요<우당탕탕!우리는 니니즈 컬러링북/미호편집부 지음/책소개 글>


스노우타운은 니니즈 친구들이 사는 마을입니다.

캐릭터들의 관계도를 보면 누가 누구랑 어떤 관계에 있는지, 누가 뭘 좋아하는지 볼수 있습니다.


니니즈 친구들을 소개합니다.

스노우타운의 최고 인기 셰프 스카피,

초콜릿 잼을 달고 사는 하프물범인 앙몬드,

허당끼 가득한 탐정 콤비 콥과 빠냐,

장난꾸러기 쌍둥이 펭귄남매 케로와 베로니,

떠내려온 빙하에서 깨어난 공룡 죠르디,

스노우타운에 불시착한 외계인 팬다.

이름도 성격도 하는 일도 알 수 있습니다.

팬다는 외계인이었군요. 느긋한 표정의 앙몬드도 마음에 드네요.

니니즈들의 마을, 스노우타운의 지도가 보입니다.


산, 바다, 얼음, 숲, 시청, 음식점, 폐허가 된 병원, 묘지, 미스터리 스톤, 안개낀 호수 등이 보이네요. 어디에서 어떤 흥미진진한 사건들, 웃음 가득한 일들이 벌어질지 벌써 궁금해집니다.

그림을 색칠하면서 그 그림속 니니즈들이 지도 어디에서 일상을 즐기고 있을지 상상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뒷편엔 예시된 4장의 그림은 파스텔 톤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둥글둥글한 친구들의 느낌이 잘 살려져 있네요.

니니즈들의 딱지도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제가 아이와 함께 색칙한 몇몇 그림입니다.

여름, 더위를 피해 선풍기 앞에 수박이랑 참외, 음료수를 즐기며 시원한 이불 위에누워 있는 스카피와 앙몬드입니다.

개인적으로 앙몬드의 표정이 마음에 듭니다. ^^


사과를 한 입 베어 먹고 잔뜩 오물거리는 죠르디입니다.



사건현장 속 콥과 빠냐, 그 옆에 살짝 보이는 펭귄남매 케로와 베로니입니다.


외계인 팬다도 보입니다. 팬다의 다양한 표정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부드러운 재질의 종이와 두께로 인해 얇은 색연필이지만, 색칠하는데 어렵지 않았습니다. 동글동글 귀여운 느낌의 캐릭터들이라 그림은 곡선으로 표현된 부분들이 많습니다.


각자의 수준에 맞춰서 선택해서 색칠할 수 있도록 난이도는 쉬운 그림부터 어려운 그림까지 다양합니다.

배경없이 캐릭터만으로 채워진 림, 세밀하고 재미난 배경 속에서 장난끼 가득한 캐릭터들로 가득한 그림까지.

게다가 니니즈들을 커다랗게 그려 놓은 부분은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얇은 색연필로 색칠해서 색을 깨끗하고 깔끔하게 표현하지는 못했지만, 커다란 공간 가득 색을 채우면서 캐릭터에 대한 특징을 확실히 기억하게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뽀로로와 친구들이 사는 눈 덮힌 숲속 마을처럼, 니니즈 친구들이 사는 미지의 스노우 타운이라는 설정 자체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스카피의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는 펭귄 남매 케로와 베로니, 소풍나온 니니즈들, 우주 속 팬다, 바닷속 여행 중인 콥과 빠냐, 취업 준비로 열심히 공부중인 죠르디 등, 여덟명의 니니즈들이 스노우타운 속 여기저기에서 경험하는 매일의 일상이 사건과 즐거움의 연속입니다. 표정에서부터 기쁜지, 슬픈지, 화가 났는지를 단번에 알아 볼수 있게 캐릭터의 표정과 행동 안에 감정을 풍부하게 담아내고 있어서 컬러링하는 내내 캐릭터들과 감정도 일상도 공유하는 느낌이 들겁니다.

컬러링북을 통해 힐링하고 싶으신 분,

게다가 동글거리는 니니즈들의 매력도 함께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무척 좋아할 만한 컬러링북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하였습니다]

#우당탕탕우리는니니즈컬러링북 #미호편집부 #미호 #니니즈 #컬러링북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