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 Easy English - 미국쌤 엄마, 문법탐험가 아빠가 알려주는
김종수.앨리슨 리 지음 / 라온북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 아이들도 원어민처럼 영어를 편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을 super mission이라여기며 미국 초등학교 교육현장에서 일했던 슈퍼맘 앨리슨 리, 원어민의 영어에 대한 감을 영문법에서 찾아낼 수 있도록 영어 역사와 문화 탐험을 한 슈퍼 대디 김종수, 이 두분의 슈퍼미션을 따라 핵심 영문법 48가지와 헷갈리기 쉬운 영어표현 30가지를 Super Easy English 책을 보며 배워보았습니다.

영문법도 이유를 알고 공부하면 이해하기 편하고 영어를 자주 접할 수록 편하게 구사할 수 있다는 점을 들어 쉽고도 재미있게 우리가 잘못 사용하고 있는 영어표현과 단어를 교정할 수 있게 되고 어려운 영문법도 쉽고 재미난 설명과 예시로 핵심을 찾아 기억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 책으로만 몇가지의 영문법과 영어표현법을 익힌다는게 너무 아쉬울 뿐이에요. 아직 영문법을 잘 모르는 아이에게는 어려운 책이겠지만(대상은 물론 부모), 조금의 영문법을 접해본 엄마, 아빠라면 아이에게 쉽고 재미있게 그 차이점을 설명해 줄 수 있을만큼 누구나 이해하기 편하게 다가오는 본문들입니다!

영문법 하나하나 흥미로운 질문들로 그 해답을 찾아가면서 '아! 이렇게 쉬운것을 왜 어렸을적 나는 어렵게 공부했을까! 지금 아이들은 참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겠구나!'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제 4학년이 되는 우리아이와 집에서 기초 영문법을 조금씩 공부하려고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요. 실제로 원어민들이 구사하는 영어표현을 알아가는 것도 참 재미있었습니다. 저자의 유튜브를 구독해서 꾸준히 알아가고 싶어요.

영문법과 영어표현 각 장별로 다른 재미가 있는데 한두번 읽고서 책을 덮기에는 아쉽네요. 잘 보이는 곳에 꽂아두고 자주 접하면서 익히면 더욱 좋겠어요. 영문법안에 이해를 돕는 다양한 그래픽과 깔끔하게 정리된 페이지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퀴즈를 풀어보면서 실력 체크를 해보는 것도 또하나의 재미입니다! 연재되어 몇권 더 출간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