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담의크스 포토샵 CC - 마담의크스와 함께하는 포토샵을 마스터하는 82가지 방법
마담의크스 카페.네모기획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토샵 4.0 버전으로 공부하고 실무로 10년간 사용했던 애증의 포토샵. 첫 배움의 시작에서는 아무나 다룰수 없었던 프로그램이 이제는 초등학생도 마음만 먹으면 쉽게 배울수 있다는 것이 정말 놀랍습니다. 퇴직후 10년간의 경력단절로 다른 프로그램은 사용도가 떨어져도 포토샵만은 생활속에서도 응용하며 필요한 기능들을 적용해 나갈 수 있기에 다시한번 공부해보자는 생각을 가져보게 되었습니다. 그 목표는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을만한 정도'이고, 그 첫번째 대상은 초등학생 우리 아이가 되겠습니다.

가장 좋은 가르침은 정확한 내용이 실린 교재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하는데 초등아이들에게는 벅찬 책이 되겠지만 저처럼 누군가를 가르쳐 주고 싶다는 생각을 가진 분에게는 포토샵의 모든 기능과 기초 지식들이 상세하고 읽기 편하게 정리되어있어 든든한 가이드가 되어주기에 충분합니다. (중급이상의 분들이 고급으로 넘어가고자한다면 다른 책이 좋겠습니다만) 포토샵을 독학하려는 분들이나 기초가 없는 분들이 읽기에 아주 좋은 책이죠!

 

책의 목차는 강의식으로 진행되며 1교시~6교시로 나누어져 디지털 이미지를 다루는 기본 지식에서부터 포토샵의 작업환경 이해, 툴사용법,포토샵에서 제공되는 필터의 효과와 사용법, 레이어 다루기, 예제를 통한 주요 기능 익히기에서부터 일러스트와 연동하는 작업과 창작물을 위한 기획에서 작업순서까지 골고루 다뤄볼 수 있으니 처음부터 차근차근 익혀가면 포토샵의 환경에 적응 완료!!!되겠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읽어가며 그동안 잊어버리고 있었던 이미지 관련 지식들과 포토샵 CC의 막강한 업그레드 툴을 집중적으로 살펴보았어요. 역시! 구 버전에서 노가다;;로 힘들게 진행해야하는 작업과정을 쉽고 편하게 해주는 기능들이 보여서 좋았습니다. 패널의 조절과 편집(분히, 확장, 합)은 더욱 강화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환경을 자유롭게 연출하도록 하고(아이콘 형식으로 모아두는 것이 편리해보이네요) 패치툴과 내용인식 이동도구, 닷지 툴의 업그레이드, 머리카락과 같은 복잡한 형태의 분리도 마스크의 새로운 기능들을 살펴보며 읽어보니 큰 도움이 됩니다.

알파채널도 강화되었고 블러 갤러리를 이용해 구간및 영역별로 지정해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것도 감동적이었어요. ㅠ^ㅠ

실무작업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들도 책에서 콕콕 짚어내고 있어 잘 만들어진 책이라는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tip으로 다뤄진 부분들도 꼼꼼히 살펴보면 기본기가 탄탄한 포토샵 사용자가 되실 수 있을거예요! 이 책으로 포토샵을 깨우치고 연습한 뒤에 고급유저로 발전하기 위한 책들을 선택해 활용한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하는데 꼭 필요한 기초지식들이 다뤄져 있고 모든 메뉴와 툴, 작업환경, 기본예제를 참고로 하여 체계적인 레슨을 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토샵을 한다면 이런 기본서 한권은 꼭 곁에 두어야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