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으로 들어가 과학으로 나오기 - 사고 습관을 길러주는 흥미로운 이야기들
리용러 지음, 정우석 옮김 / 하이픈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제 올림피아드 대회에서 1등 수상자를 다수 배출해내고 과학 동영상의 시청자수 500만명에 조회 수 2억뷰를 넘긴 저자의 경력이! 이 책을 보면 평소의 호기심에 대한 물음에 대한 수학과 물리, 과학적 사고에서 나온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처음 이 책을 읽기로 했을때 수학의 약점을 잡아보고 평소에 관심있었던 과학적 사고력에 힘을 더해보다는 마음이었는데 사고력을 요하는 책이라 그런지 술술 읽히지는 않더라구요. 하지만 흥미롭고 재미있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보고자 질문하나당 정독을 해 보고 있습니다. 수학을 읽다 뛰어넘어 과학으로 넘어가는 등 자유롭게 읽을 수 있어 좋아요. (과학은 내용이 연결되는 부분이 있어서 차례로 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아이가 가장 궁금해 했던 전자레인지 작동원리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지만, 초등 아이에게 읽혀 주기에는 어려운것 같아 어린이용으로 다른 책을 구해야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중,고등 이후의 독자들에게 좋은 책 일것 같습니다. 저는 특히 색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과학적인 접근으로 색채학을 다시한번 바라보게 되어 좋았습니다. 대학시절 미술을 배우면서 색에대해 배웠는데 이렇게 과학적으로 보니 좀 더 색다른 느낌이에요. 역시 세상 모든 이론과 배움은 연결되어 있고 그 연결을 통해 융합된 지식에서 훌륭한 생각들이 펼쳐나오는 구나!싶은 생각이 듭니다. 공부하려고 읽은 것은 아니지만 지식을 채우려는 목적이어서 어느정도 공부하는 자세가 갖춰지는 신기한 책이에요. 하지만 스스로 찾아가기 위한 선택이어서 즐거움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기간을 잡고 차분히 읽으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