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카우유, 사랑해
모카우유 아빠엄마 지음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만 보고 선택! 강아지를 좋아하나 강아지 털 알레르기로 집에서 기를 수 없다는 걸 아는 초3 아이는 TV프로그램, 책에 강아지 사진만 있으면 눈에서 하트가 발사 됩니다. 유튜브로 만나는 댕댕이 채널들을 통해 먼저 알고 있었던 모카와 우유를 책으로 만나 보니 아이는 책속으로 빨려들어 갈듯합니다. 저는 책으로 처음 만났는데 읽을수록 귀여움에 절로 미소짓게 되더라구요.

강아지를 좋아하는 분들은 모두 손에 들게 될 것 같은 이유! 모카와 우유의 사랑스런 사진들이 상당하다는 것이죠! 캐나다에서 사는 모카와 우유, 개라면 멀리 돌아갈만큼 싫어했던 모카우유 엄마도 이제는 온세상의 유기견을 다 품어주고 싶을 정도로 이 귀엽고 사랑스러운 생명체에 폭 빠졌다고 합니다. 물론! 강아지를 키우는데 좋은 날만 있는게 아닙니다. 책을 읽으면 꼭 육아에 지치고 힘들었던 엄마의 공감을 불러 일으킬만한 어려움들도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모카우유 엄마아빠는 이 어려움을 사랑으로 잘 극복해 나가고 있네요. 그런 점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더욱 얻게 한것 같아요. 사랑을 많이 받고 자란 아이들이라는 티가 나기 마련아닐까요?

모카, 우유를 기르면서 두 아이의 탄생까지- 모두 내 아이라고 생각하며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모습들이 아름다워서 마음이 참 따뜻해집니다. 그러니까 힐링 포토에세이가 맞네요! 사모예드 우유를 기를때의 털빠짐과 하울링의 울부짖음, 밤에 오줌을 싸는 병, 여러가지 문제적 에피소드를 극복하면서 보낸 시간이 있기에 우유가 전적으로 엄마아빠를 사랑하고 그 사랑을 아이에게 보답해주듯 곁에 있어주는 것 같아요. 마음이 전해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어렸을때 강아지를 많이 길러봤는데 이렇게 책임감을 가지고 사랑으로 함께 해 본 기억이 없어요. 지금은 한번 입양하면 책임감으로 길러야하는 부담감때문에 '안된다'라는 선을 긋고 살아갑니다. 하지만! 이렇게 사랑스러운 강아지들을 보면 금방 허물어지면서 며칠간 끙끙 앓게 되네요. 너무나 큰 매력을 가진 아이들이에요.

책을 읽고 유튜브로 모카우유를 검색해 시청해 보았는데 사진으로 보는 것과 또 다르네요. 점점 팬이 되어갑니다.

모카우유도 예쁘지만 친자식 기르듯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의 진정성이 나타나는 모카우유 엄마아빠에게서 생명을 사랑하는 마음을 배우게 됩니다. 우리 아이도 생명이 있는 뭔가를 기른다는 것에 큰 느낌을 받았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