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 1일 1페이지 시리즈
데이비드 키더.노아 D. 오펜하임 지음, 허성심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매일 지식에 고픈 분들에게 선별된 지식을 분야별로 짧은 시간에 제공해 주는 책!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입니다.

첨부한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한 페이지에(간혹 두페이지에 걸친 내용도 있음) 한 가지 분야가 머리가 기억하기 좋은 분량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가장 좋았던건 ‘1일 1페이지 1분’이라는 타이틀이었습니다. 1페이지도 좋은데 1분이라니~ 너무나 솔깃하죠! 저는 책 읽는 속도가 보통 한페이지에 1분이 안걸리니 천천히 이해하며 읽어도 될만한 시간이어서 부담감이 전혀 없습니다. 보통 교양을 위한 책이라면 어렵고 힘들어 중간에 읽다가 책꽂이에 그대로 박혀 ㅠ ㅠ 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렇게 한 페이지로 딱딱 끊어서 구성되어있으니 읽다 그만 두었다라는 생각보다 ‘하나 다 읽었다!’라는 뿌듯함이 들어요.

 

월요일~일요일까지 역사, 문학, 미술, 과학, 음악, 철학, 종교 이렇게 일곱분야로 나눠 하루하루 각 분야의 지식과 교양을 읽어갈 수 있습니다. 하루에 여러페이지를 읽기도 하고 제가 좋아하는 문학과 미술, 철학 분야는 페이지를 뛰어넘어 읽기도 했습니다. 상단에 읽고나면 표시하는 박스가 있어 요것만 연필로 체크해두면 언제든 차례대로 읽다가 이건 읽었구나!하며 넘어갈 수도, 다시 읽어 볼 수도 있습니다.(그런데... 대부분 기억을 못하더군요 ㅠ ㅠ 망각곡선 이론이 잘 맞는듯 ㅠ ㅠ)

자잘했던 지식들을 연결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워낙 많은 양의 지식들을 다루고 있어서 다양한 독자층의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한 페이지로 다 설명할 수 없는 내용들이 대부분이지만 정말이지, 아주 간단하고 명료하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정리해 두어서 평소 관심 밖이었던 부분도 쉽고 빠르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최대 장점입니다. 그러니까- 다 알고 싶으나 시간이 부족해 다 알지 못하는 슬픔을 해결해 주는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좋아했던 미술과 음악도 내가 모르는 부분이 이렇게나 많아! 읽지 않았던 책인데 설명을 너무 잘해놨어. 내가 아는 부분인데 또 다른 관점인걸?’ 하며 감탄하며 읽게되는 책입니다. 그러면서 메모를 합니다. 읽어야 하는 책, 이건 더 알아보고 싶은 내용! 듣고 싶은 음악...등을요. 다양한 분야를 다룬 책을 읽다보니 내가 이런것을 좋아하는 구나!를 알게되는 또 다른 기쁨을 얻게해준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