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젠 나도! 인스타그램 - 지금 시작해도 괜찮아
정주윤 지음 / 성안당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인스타그램을 시작한지 3년이 넘어갑니다. 카카오스토리에서 연락처와 연결된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사생활 노출이 많아지면서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했던 기억이납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에 뚜렷한 컨텐츠 없이 잘 나온 일상사진을 올리기만 했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인스타그램이 SNS 주요 채널로 사용되면서 저도 많이 활용하게 되었는데요, 중요한건 자주 쓰는데도 사진 올리는 기능만 쓰고 있다는것;;; 그 흔한 리그램도 제대로 할 줄 몰라서 이벤트 참여도 못하고!(부끄러워서 못한다는 말은 않고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는거야라고ㅠ ㅠ)
오랜시간 사용했던 인스타그램의 주요 기능외에! 유튜브같이 동영상 채널을 인스타에서 만들어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새로 알았어요. 저는 인스타그램 동영상은 무조건 1분 까지만 올릴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IGTV 기능으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풀스크린 동영상 콘텐츠를 담을 수 있는 채널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공부를 해야하네요 ㅠ ㅠ 인스타 홈의 상단, 왼쪽 오른쪽 버튼이 뭘 의미하는지도 몰랐던 참으로 오래된 인스타 무식유저였습니다. IGTV 동영상은 최소1분~15분 사이의 동영상이 업로드 창에서 활성화 상태로 보이기때문에 짧거나 긴 동영상은 사용할 수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직 유튜브보다 사용자가 많지 않아 콘텐츠 선점에 유리하고 영상 업로더 중 가장 단순한 방식이어서 활용하기도 좋다고 합니다. 유튜브 채널을 만들때의 편집이 어렵다면 핸드폰안에서 모든게 가능한 인스타그램 IGTV 동영상 채널로 먼저 활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전문가가 아닌 일반유저들도 간단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다니!!! 너무 좋아요.
이 책의 장점은! 너무 쉬운거 아니야?? 라고 말 할 수 있을 정도로 친절한 설명입니다. 인스타그램의 모든 기능을 살펴볼 수 있고 저처럼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지만 간단한 기능만 사용하고 있는 독자들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을 파악해서 진화하는 사용자가 되도록 도와줍니다. 전체를 다루는데도, 고급기능을 설명하는데도 너무나 쉽다는 것! 인스타그램은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는 점! 그렇게 몰랐던 리그램도, 계정관리와 스토리만드는 것의 중요성, 인스타그램에 날개를 달아주는 실용적인 앱들!(하이퍼랩스, 레이아웃, 리포스트, 인스타사이즈 앱, 아날로그필름 앱 -> 인스타그램에 최적화된 사용법을 알려줍니다.) 이런 것들을 알아가는 재미로 술술술 읽어 갔습니다.
제 인스타그램도 이제 변화할 것 같습니다. 일상 사진 외에 콘텐츠가 있는 계정하나를 만들어 볼까봐요! 초등 아이가 봐도 이해하기 쉬운 직관적인 설명이 돋보입니다. 아이가 인스타그램을 시작할때 쥐어줘야겠어요^^! 요즘 아이들은 이런 책 없이도 구조를 쉽게 파악하지만 인스타그램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고 접근하면 강력한 콘텐츠로 무장한 인스타그램을 구축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SNS 기능과 관리, 특징, 예절을 제대로 교육 시켜야할 의무가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