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제일 사랑하는 우리
미사 지음, 최정숙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감성을 울리는 사랑스럽고도 감동적인 이야기의 로맨스 소설, "내가 제일 사랑하는 우리"를 읽어보았습니다.

"꽃보다 남자"같은 간질간질하면서도 재미있는 취향의 대만 로코! "내가 제일 사랑하는 우리"의 미사도 대만 작가인데요, 소설을 그리 좋아하는 편이 아니어서 읽기를 결정하기 망설였다가 출판사 리뷰를 믿고 선택해 보았습니다.

저는 가제본을 받아서 읽었는데 그 기분 또한 색다름-이었어요.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서 편집장의 명령;;으로 해리포터 가제본을 어렵게 구해 그 딸들에게 전해준 앤 헤서웨이의 일들이 생각나면서 특별해진 기분이랄까요? ㅎㅁㅎ

스포없이 서평 남기기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소설을 읽고난 후의 여운이 오래도록 남아있어서 그 감정을 전하고 추천하기에는 무리가 없을 것 같아요. 쌍둥이 자매의 사립고 뤼인(아무나 들어갈 수 없음-공부를잘하거나 부유층이거나-)에서 벌어지는 친구들과의 관계 모나와 모니가 번갈아가며 학교를 다니면서 벌어지는 헤프닝, 약간의 로맨스와 자매 간의 갈등, 그 갈등의 원인이 되는 바닷가에서의 모나와 모니와의 사건. 읽는 내내 이건 로맨스 소설인가 성장소설인가 헛갈리기도 했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야 소설의 진짜를 접하게 되니 페이지가 줄어들수록 아쉬움에 손이 벌벌 떨립니다. 주인공 모니보다 활발하고 화통한 성격의 모나에게 점점 몰입하게 되면서 빠져들었는데 결말 부분에서 많은 충격을 받았어요. 마치 주변의 캐릭터들이 이런 마음이 들지 않았을까 상상해 봅니다. 제에발!!! 후속편이 나와줘서 모니와 다른 캐릭터간의 해소되는 부분을 밝게 그려줬으면하는 마음이 간절해 지네요. 드라마나 영화를 만든다면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과 같은 느낌의 섬세하고도 깨끗한 반전의 느낌으로 독자들에게 감동의 시간을 선물해 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듭니다.

작가의 치밀하고 섬세한 필력에 끌려들어 순식간에 책속으로 들어가 인물들과 동화되어 화도내고 슬퍼도하게 되니 이 가을에 읽기 참 좋은 책이다 싶어요. '마음의 병'을 다루는 소설을 세 편이나 쓴 작가라니 심리적인 강약도 잘 다루고 있는 듯하구요. 모니에게 모나는 어떤 존재일까, 그 둘은 어떻게 엮였던 것일까 쌍둥이 자매에게서 느낀 그 감정들을 주변의 캐릭터들은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나의 결론보다는 작가의 이야기를 통해 마무리 짓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자꾸만 아쉬워 집니다.

(모니) 뤼인의 담장은 높아서 집안 배경이 좋거나 스스로 아주 뛰어나지 않으면 들어올 수 없다고 했다. 선망과 질투가 섞인 이 말을 들었을 당시 나는 별생각이 없었다. 하지만 이제 다시 떠올려보니 무척이나 적막하게 느껴졌다. 아무리 뤼인에 들어온 학생이라고 하나 이들이 특별하면 얼마나 특별할까? 평범한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우리도 상처를 받는다. _234

(란관웨이) 마음의 병을 치료하기 어려운 이유는 때때로 본인 스스로가 구원받길 거부하기 때문이야. _33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