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머리 영어 독서법 - 영어가 만만해지고 좋아지는
최근주 지음 / 라온북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는 초등3학년입니다. 이제 학교에서 영어를 정식 교과과정에서 배우고 있죠. 그동안의 영어 노출은 엄마표라고 신경써준 맛보기 정도로 알파벳은 떼고 파닉스를 조금 알까말까? 단어는 쉬운것들은 읽을 줄 알고- 한 학기를 보내면서 이대로 괜찮을까?하는 생각에 다다르게 되었습니다. 아이가 어렸을때부터 우리말 책은 사랑했지만 영어는 심히 거부한터라 말귀 알아듣는 초등 저학년때부터는 영어의 필요성을 자주 말해주곤 해서 이제 겨우 마음을 열어 놓은 상태이긴 합니다.

집에서도 즐겁게 영어를 익힐 수 있는 방법이 어디 없을까 고민하면서 많은 영어관련 책을 읽어보았지만 아이가 거부 한다면 최악의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영어를 놓을 수는 없기에 가장 신경쓴 부분은 아이의 관심사가 무엇인지 어떤 방법이 흥미롭게 다가오는지 끊임없이 관찰하며 조금씩 노출해 보는 것이었어요. 이제야 이렇게 좀 해볼까?하는 생각에 장기 계획을 짜보자 마음 먹은 순간에 만난 '생각머리 영어 독서법'은 최고의 선물이자 길잡이가 되었습니다. 시기적으로 잘 만난것 같아 다행이에요. 좀더 늦게 읽었더라면 그만큼 아이는 영어가 힘들어질 수 있었을것 같습니다.

저자 역시 부모로서, 또 학생으로서 영어 공부법에 많은 힘을 쏟으며 그 방법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해왔는데 8여년간의 육아과정에서 얻은 영어 독서법이 아이들에게 큰 효과를 얻어 키즈앤리딩 센터를 운영하며 많은 어린이들과 그 비법을 공유해나가고 있습니다. 그 비법은! 심플하지만 영어독서와 영어 DVD 보기입니다. 어린 시기에 시작했으면 좋겠지만(저자가 추천하는 나이대는 7세부터- 한글책을 꼭 병행해야합니다. 영어는 언어니까 우리말도 잘해야합니다.) 우리 아이와 같은 초3, 초저~중고학년도 집중해서 영어독서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니 빨리 읽어보셔야합니다. 다른 영어학습에 관련한 책들을 읽고 어느정도 영어 독서(영어그림책읽기)에 마음이 기울었던 분이시라면 더욱 확고한 교육법을 세워 흔들리지 않고 직행할 용기를 얻게 될것 같아요.

저는 바로, 인비오(DVD어학기)를 주문하고 아이와 함께 집에서 꾸준히 영어독서와 DVD보기를 남은 초등3년동안 집중하려고 합니다. 읽고나면 이걸어떻게하지?하는 부담감에 (그런데 해야겠고-) 힘들어했던 다른 책들과 달리, 이 방법이라면 당장 할 수 있어! 하며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책입니다. 우리 아이에게 맞는 영어 플랜을 확실하게 짤 수 있도록 도와준 책이어서 참 고맙습니다- 유치, 초등 학부모라면 꼭 읽어보시기를 권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