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익의 부자노트 - 진정한 부의 마인드를 만드는
김영익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를 이루는 과정을 장기적으로 보고, 부의 본질의 가치를 파악하며 꾸준히 평생 만들어 가는 것이 진정한 부라는 내용이 매우 인상적이다. 

매번 누군가를 기준으로 부자를 정하고, 저 정도는 되야라는 생각을 가진 시간을 되돌아보게 한다. 진정한 부의 마인드를 만드는 부자노트라는 제목을 들으며, 차근차근 적어가며 진정한 부를 만들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선택했다. 

거시경제의 대가 김영익 교수의 더 찬스를 읽으며 경제를 흐름을 읽었다면,

이번에 부자노트는 경제멘토인 김영익 교수의 도움을 받으며 부자 마인드를 배울 수 있어 기대가 되는 책이다. 책에는 글보다는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준다. 

하지만 중간 소개하는 저자의 조언은 짧지만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다.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한 달의 전체적인 투자원칙과 주요 경제 이슈를 정리해보고, 

일주일을 매일 일정과 오늘의 투자 이슈, 경제지표를 적어본다.

직접 매수, 매도하는 주식의 투자 배경과 목표 등 여러 가지 목록을 적어보는 것도 매우 인상적이다. 늘 귀로만 들고 흘러버렸던 경제 이슈를 정리해본다면 흐름을 알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경제지표 및 추천도서 13권, 그리고 경제 관련 사이트 등 경제 관련한 모든 부분을 살펴 볼 수 있어 플러스 도움이 된다. 

1년 동안 구체적인 경제 활동을 하게 되면 1년 후 나의 모습은 어떠한 변화가 생길까 

저자가 처음 진정한 부를 소개할 때 일순간에 이루어진 부가 내가 직접 생각하며 꾸준함을 무기로 부를 이루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커가는 자녀에게도 경제 관념을 심어주기 위한 방법으로도 좋은 시도인 것 같다. 

진정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노트를 작성을 함께 시작해 보자, 

오늘부터라도 당장 시도해 봐야 하겠다. 



[한스미디어를 통해 도서를 제공 받고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