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29 39 - 열아홉, 스물아홉, 서른아홉 그녀들의 아슬아슬 연애사정! 소담 한국 현대 소설 2
정수현.김영은.최수영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네 인생에서 아홉수는 인생의 터닝포인트라 하여 많은 의미를 부여하곤 한다.

10대와 20대 30대를 대변하는 나이. 19 29 39

3명의 여자들이 동시에 한남자를 사랑하며

이 사실을 알게된 후의 에피소드를 세대별 관점에서 풀어나간 이야기.

 

한남자를 세명의 여자가 사랑한다는 설정이 다소 부담스럽긴 했지만

읽다보면 금새 그녀들의 입장에서 바라보게 되어 공감되는 부분들이 많았다.

 

돌아보면 그렇다.

19살인 그때는 그사람이 아니면 죽을것같이 열렬히 좋아했고,

29살인 지금은 결혼의 의무감인 사랑인것같기도 하다.

(사랑의 깊이감을 말하기보다는 19살때의 순수함이 퇴색되었다고나 할까.)

미래의 39살때에는 어떨까. ..

 

이 책을 통해서 소중한 추억을 꺼내보기도 하고 행복한 상상도 해보게 되었다.

 

난 그다음에 닥쳐올 상황이 두려워졌다. 

아마도 어린시절의 나였다면 무턱대고 소리를 지르며

악을 써댔을 것이다.  

그 결과가 어떻게 되든지 그때의 감정을 100퍼센트 고스란히 실은채 말이다.

하지만 지금은 그렇게 어리석지도 무모하지도 않다.  

아니, 어쩜 알 만큼 알아버린 나이의 여자는

사랑을 할 때 욕망과 감정에 충실하지 못한 건지도 모르겠다. P121

 

 서른이 되고 마흔이 되고, 그보다 훨씬 더 많은 나이가 되어도  

중요한 건 내가 나를 속이는 일이없어야 한다는게 아닐까.  

내가 나를 속이면서, 내가 아닌 채로 살면서 제대로 나이를 먹는다고 할수 있을까. p29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