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무비의 유튜브 엑시트 - 무일푼 취준생을 월수입 억대 크리에이터로 만든 실전 노하우
지무비(나현갑)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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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아이들은 궁금한게 있을 때 네이버에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에 검색을 해본다고 한다.

이 소릴 처음 들을땐 나조차도 요즘 애들은 참 다르다~ 했었는데,

요즘은 이런 나도 맛집이나 여행루트나 책 후기 등등 유튜브를 찾는 빈도가 늘고 있다.

이렇게 생활에 밀접하다못해 필수가 되어버린 이 무궁무진한 콘텐츠 세계에는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유튜버들이 아주 많다.

영역별로 유명한 사람들도 많고, 요즘은 이런 유튜버가 초등학생들의 가장 선호하는 직업 1순위라지?

비단 초등학생들 뿐만 아니라 직업으로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지는건지

요즘 콘텐츠를 검색해보면 유명한 사람들의 유명한 영상들도 많지만, 그들을 추종하면서 따라하는 새로운 인플루언서들도 날마다 늘어나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더더욱 이 유튜브라는 공간은 '레드오션'이 확실하다. 그렇게 생각했다.

그런데 이 책을 쓴 사람은 아주 많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아주 많은 영상을 이미 생산해내고 있던 그 상황에서도 뛰어든, 심지어 '유튜브에는 레드오션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다. 바로, 영화 콘텐츠를 만드는 '지무비'라는 유명 유튜버이다.

'지무비'라는 우리나라 영화 유튜브 1위 크리에이터가 쓴 이 책에서는

그 역시도 레드오션이라고 생각했던 유튜브에서 어떻게 컨셉을 잡았고,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가게 되었는지

계기부터 에피소드, 심지어 '이렇게 만들면 성공할 수 있어요!'라는 팁까지

아주 꼼꼼하고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Part1부터 Part5까지 유튜브의 알고리즘, 핵심 노하우, 심화 단계, 팁 등을 알려주면서도

읽다보면 단순히 성공한 유튜버의 노하우 전격공개 같은 느낌과는 사뭇 다르다.

'이런 시장 상황을 파악하고 있었으며, 그래서 이런 준비를 하였다. 나는 내가 잘하는 점이 무엇인지 아는 자기 객관화가 잘 된 사람이며, 이렇게이렇게 해선 안된다.'라는 느낌으로 진지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마치 대학 선배가 취업하고나서 특강해주는 자리에서 강의를 듣는 느낌이라고 해야되나?

좀 더 이해가 쉽고, 마음 가짐을 잘 해야겠다는 생각마저 드는 책이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이 읽으면 당연히 도움이 100% 될 책이지만

요즘은 유튜브가 아니더라도 쇼츠 콘텐츠도 많이 활용되는 시기이니만큼

콘텐츠 제작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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