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이쿠, 오늘도 행복했네
이정수 지음 / 브.레드(b.read)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이쿠, 오늘도 행복했네

/이정수


'어이쿠, 오늘도 행복했네' 제목을 보고

와~ 정말 긍정주의자다~

어떤 분이 쓰신 글일까? 궁금했는데

연예인 '이정수'님인 걸 보고 반가웠어요!


수년전에 우연히 이분 블로그를 보고

너무 재미있고 참 행복하게 사시는 분이다,

생각했었거든요.


<결혼해도 좋아>라는 책도 봤던 기억이 있는데

이렇게 새로운 책으로 다시 접하게 되어서

너무도 반갑고 또 어떤 글들이 실려있을지

기대가 많이 되었습니다.






무려 6년동안 매일 블로그에 일상을 기록했지만

일부러 행복해보이려고 한 적은 없다는 작가님.


내 소유로 된 집도

화목한 가정에서 자라난 것도 아니지만

매일 행복하게 살고 있는데


과연 그 원천은 무엇일까?


남들도 나처럼 행복해질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행복해지기 위해 했던 행동들과 

생각들을 책으로 내게 되었다고 해요.







3가지 챕터와 총 85가지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엮은 책.







CHAPTER1

행복한 게 뭐 어때서요


책 첫페이지를 넘겼는데

눈길을 끄는 구절이 있었어요.


​"내가 생각하는 SNS는

'Social Network Stress' 다.

스스로 만들어서 받는 

스트레스라고 해야 할까"


저도 아이 낳고 난 후

우울증까지는 아니었지만

남들의 SNS 보는 일들이

참 힘들어지기 시작했어요.​


상대적인 불행이랄까요.​


사실 내가 사는 환경과 삶을 보면

충분히 좋고 행복할텐데

남들과 비교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불행해지는 거죠.


그때 전 그게 너무 싫어서

과감하게 모든 SNS를 끊었고

그 후 정말 거짓말처럼

조금씩 조금씩 행복을 찾기 시작했어요.​


물론 많은 사람들과의 인연이

조금씩 줄어든 것은 아쉽지만

그래도 그때의 그 선택이

참 옳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우울하지 않기 위해 즐거운 상태 유지하기

말대로 따라간다고 좋은말 많이 사용하기

작은일에도 감사하는 습관갖기

늘 지금을 사랑하기

크게 웃기

.

.



작가님이 말하는 행복은

사실은 우리도 모두 다 알고있는 것들이에요.

하지만 살다보면 뜻대로 안되죠.


그렇기 때문에 매일 새롭게 다짐하고

또 실천하려고 노력하면

어느 덧 행복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 있지 않을까요.






특히 아침에 눈을 떴을때

대박 공짜! 라고 외치며

하루를 시작한다는 부분에서

공감도 많이 되고 

나도 매일 이렇게 해봐야겠다 생각했어요.



저도 늘 그렇게 생각하려고 하거든요.


지금 누리는 이 모든 것들은

정말 모두가 다 소중하고 감사한 것들이다.​


밤새 안녕하고 아침에 평안히 눈을 뜨는 것

하루 삼시세끼 챙겨 먹는 것

숨이 잘 쉬어지는 것

화장실을 잘 가는 것

자가가 아니더라도 집이 있어

더위와 추위를 피할 수 있는 것

하루도 무사히 잘 보내고

잠자리에 드는 것.


사실 살펴보면 너무나 당연한 것들인데

사실 이게 정말 큰 행복이라는 걸 느껴요.




작년에 구급차를 탄 적이 있어요.

생애 처음 타보는 구급차.


갑자기 허리가 아파서 실려갔는데

큰 이상은 없었지만 약을 먹고

물리치료를 병행하며 몇달은 힘들었어요.


​그렇게 갑자기 아프다 보니

정말 당장 하고 싶은건

다른 거창한 것들이 아닌

사소한 것들이더라구요.


​내가 직접 부엌에서 서서 요리를 하는 것,

아이와 함께 놀아주는 것,

허리를 수구리고 머리를 감는 것,

잘때 왼쪽 오른쪽 돌아가며 자는 것,

바로 앞에 있는 슈퍼까지 혼자 걸어가는 것 등등


몸이 많이 좋아지고

오랜만에 부엌에 서서 요리할 때

그 기쁨이란!!



<어이쿠, 오늘도 행복했네> 읽으면서

그때 생각도 많이 나고

작가님이 추구하는 행복한 삶의 모습에

너무도 공감이 많이 되었답니다.






CHAPTER2

오늘도 성공적으로 행복했다


상처는 꼭꼭 씹어먹기

부러우면 지는거다 생각말고 따라해보기

끌려다니지 않고 인정할 건 인정하기

포기할 건 포기하고 코앞의 행복 꿈꾸기

불만하지 말고 그냥 내가 하기

.

.



한번씩 곱씹어보면

나도 할 수 있는 것들인데

좀처럼 쉽지는 않아요.


하지만 오늘 실패한다고 해서

인생이 실패하는 것도 아니고

도전할 내일이 있다는 것,


돌아보면 모든 순간이

행복해질 이유가 되는 것 같습니다.







CHAPTER3

나 때문에 산다


"성공해야 행복한 것이 아니고

행복한 것이 성공한 것이다"


내가 속상할만한 일은 만들지 않고

내가 행복해지기 위한 일을 하는 것.

그리고 우리의 삶은

매일 나아지고 있다는 믿음으로 사는 것.



내 삶의 행복은 내가 정한다


​​


<어이쿠, 오늘도 행복했네>는 

역시 예상했던 대로,

아니 그보다 훨씬 더 피부로 와닿는

행복지침서였어요.


이 책을 읽고 우리들 마음속에

행복자가발전소가 세워지길 바란다는

작가의 바램이 꼭 이루어지길 바래봅니다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