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한 살 미소의 비밀 즐거운 동화 여행 14
한예찬 지음, 윤문영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딸은 열살이다. 그래서 그런지 작년과는 틀리게 많이 컸다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된다. 그래서 점점 커가고 있는 우리 딸에게 맞는 책을 읽히고 싶은 중에

만난 이 책은 사춘기의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성에 대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아이들의 일상을 통해 재미있게 알려주는 유익한 책이었다.

먼저 이 책의 저자인 한예찬은 <열 두 살 혜지의 비밀>의 작가이기도 한데 이

책도 우리 딸이 재미있게 읽은 책중의 하나이다. 이 책의 저자는 아이들의 마음을

잘 알아 아이들의 마음을 잘 표현해 주는 작가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의 내용을 보면 열한살 미소가 학원 친구인 찬희를 좋아하면서 성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고 성에 대한 궁금증을 사촌언니와 이모, 엄마와 이야기를 하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모습을 다양한 일상의 내용으로 풀어주고 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특히나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성폭력이나 성매매 등에 대처할 수

있는 내용도 책을 읽으며 알 수 있어서 딸을 둔 엄마로서 많이 배울 수 있었고

이 책을 읽고 아이가 제대로 성에 대해 알았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게 되었다.

아이가 크면서 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려주어야 할 것 같은데 이 책이 많은 부분

도움을 주었다고 생각한다. 아이가 책을 읽으면서 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아 주면

좋겠고 마지막에 있는 어린이 성폭력 예방수칙을 잘 기억해 위험한 세상 속에서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한창 성에 관심을 가지는 아이들에게 읽히면 좋을 성교육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