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만화성경 - 성경 66권을 단숨에 한 권으로 읽는
아킨.시쿠 지음, 강주헌 옮김 / 위즈덤로드(위즈덤하우스)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교회를 다니며 항상 성경말씀을 듣지만 성경을 통독 하기는 쉽지 않았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컴퓨터에 성경을 써 보자는 것이었다. 그러면 성경을 읽을 수도 있고 성경을 썼다는

보람도 있을거란 생각이었다. 하지만 처음에는 꾸준히 썼지만 쉽지 않았고 지금은 다른

일에 밀려 잘 쓰지 못하고 있다. 이런 중에 만난 이 책은 만화로 된 성경이었다. 어떻게

만화로 성경을 썼을까 궁금한 마음에 읽기 시작한 책은 만화라서 읽기에 편했고 만화라서

금방 한권을 읽을 수 있었다. 내용도 창세기에서부터 요한계시록까지의 내용을 소개하고

있었는데 중요한 부분만을 소개하고 있었지만 재미있고 부담없이 읽을 수 있었다.

물론 성경의 방대한 이야기와 가르침을 이 작은 책에 모두 담지는 못했지만 성경에

담긴 중요한 가르침들과 사건을 연대기 순으로 재구성하여 성경 역사의 큰 흐름을

볼수 있는 책이었다. 그림도 살아있는 듯 했고 내용도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내용을 위주로 썼기에 유익했던 책이었다. 만화로 읽으니 이해도 더 빠르고 내용이

간결하여 쉽게 읽을 수 있었고 읽는 중에 성경의 내용을 더 알고 싶다면 찾아 볼 수

있도록 성경본문도 소개해 주어 필요한 사람은 성경을 읽어 말씀에 대해 이해하기도

훨씬 쉬울 것 같았다.



이 책을 다 읽으니 성경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 수 있었고 자칫 지루하기 쉬운 성경

말씀에 흥미를 가질 수 있었다. 이 책의 구성을 보면 창세기 이야기에서는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신 말씀과 아담과 하와의 에덴동산을 그림으로 잘 묘사하고 있었고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시는 장면과 요한게시록의 내용도 기억에 남는다.

이어서 성경의 인물들과 중요한 사건들을 중심으로 그림으로 잘 그려주고 있었는데

만화라고 해도 표현이 구체적이고 사실적이어서 읽는내내 참 좋았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으로서 아직도 성경을 한번도 읽기 못해서 부끄러웠는데 이 책을

통해서 성경의 전반적인 흐름과 내용들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처음 교회에

나가는 사람이나 나처럼 성경을 아직 통독하지 못한 사람들이 한번 읽으면 성경책도

읽을 수 있으리란 생각을 하였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성경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