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해 질 녘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81
유리 슐레비츠 지음, 이상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칼데콧 상 수상 작가 유리 슐레비츠의 책인데다
시공주니어의 네버랜드의 책이라 기대감을 크게 가지고 읽었어요.

겨울 날씨, 일찍 해가 지는 표현부터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한 아이가 개, 수염 할아버지와 함께 산책을 나왔어요.
책의 그림을 보면, 저 멀리 노을이 지려고 하는지
건물 뒤의 하늘이 황금색으로 변하고 있어요.




노을이 질 때 하늘의 색이 황금색, 핑크색 으로 바뀔 때
종종 하늘을 구경하고 노을 구경을 자주 해서인지
쉽게 몰입할 수 있었어요.


책에서는 해가 지는걸 보던 아이는 아쉬움 가득,,
“ 슬퍼요, 또 하루가 갔어요. ” 라고 말했어요.

이 장면에선 슬프다고 왜 느낄까? 하며
저희 아이는 따뜻하고 행복함이 노을에서 느껴진다 했어요^^;
정말로 하루가 슬픈 감정으로 마무리된다면..?
겨울날씨라 얼마나 아쉽고 춥게 느껴질 지 생각해보았어요.

주인공인 아이와는 달리 도시의 거리를 누비는 사람들은 발걸음이 바쁩니다.
스카프를 두른 신사, 모자 쓴 아주머니, 외계인까지 등장해 혼자말을 하며 크리스마스의 선물을 사는 듯한 암시적인 말들을 해요.

이사람은 뭘 사러 가는 걸까? 하며
저희 아이와 하나씩 맞춰가며 읽어 보았어요. 

책에서 아이가 아쉬워하던 도시의 밤은 어둠이 아닌 가로등의 불빛으로 밝아지면서 새로운 밤을 보여주었어요. 
하루가 가는 걸 아쉬워했던 아이도 도시의 불빛에 매료되어 즐겁게 감상하며 “대낮처럼 환해요!”라고 말해요. 



길에 환하고 큰 크리스마스 트리 그림을 보면서 
지난 크리스마스의 집집마다 해두었던 장식들, 
백화점 안과 주변에 커다랗고 밝은 조명들도 함께 떠올랐어요.

아이와 처음 생각했던 따뜻한 느낌의 해질녁.. 
읽고나니 그렇게 마음도 따뜻해지는 느낌이었어요! 
겨울 시즌 책! 하면 이책도 항상 떠오를 것 같아요. 


*** 시공주니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직접 쓴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