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파닉스 1 (본책 + 스토리북) - 전면개정판 기적의 파닉스 1
한동오 지음 / 길벗스쿨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세 아이와 홈스쿨링으로 엄마표 영어를 시작하고 있어요.

알파벳과 파닉스를 어떻게 알아가면 좋을까 하는중에
2006년에 설립되어 국어, 수학, 외국어, 유아학습서, 어린이교양서를 출간하는 어린이 전문 출판사인 길벗 스쿨의 ‘기적의 파닉스’를 선택했어요.


길벗 스쿨은 아이가 중심인 기적의 학습방법을 연구, 개발하며, 기초 학력과 자기 공부력을 키우는 적기, 적량의 기적 학습서들을 발간해 2020년 3월 기준, 2000만부를 돌파했다고 하니, 이보다 베스트셀러가 있겠는가 싶더라구요~ ^^


책의 첫 페이지에는 학습 스케줄표가 나와 있어서
그 스케줄만 따라가면 하루 2장, 학습과 복습을 교차하는 반복 공부법으로 파닉스의 기초를 튼튼하게 세울 수 있어요.

unit 전에, 알파벳송과 함께 알파벳을 먼저 복습 하고 시작했어요.
알파벳송 오른쪽 상단에 QR 코드가 있었는데 음원을 들으며 파닉스 발음을 익히기 좋더라고요!!
그리고는 첫번째 unit1 을 아이와 함께 보았답니다.


이틀에 걸쳐서 2장씩 할 수 았는 학습 페이지로
파닉스 음원 듣기,따라 말하기, 읽기, 쓰기 로 구성되어 있어요.
두번째 날은 2장 복습 페이지입니다.
다양한 유형의 파닉스 문제 풀기, 스토리를 읽으며 전날 배운 파닉스 복습하기 로 구성 되어 있어요.

전반적으로 알록달록 컬러도 예쁘고, 하루 4쪽씩이니
아이도 흥미를 가지겠죠?
학습과 복습 페이지 외에도 마지막에 전체 종합문제, 단어리스트와 플래시카드 등 홈스쿨로 활용도도 높은 다양한 부가자료가 있었어요.
카드는 파닉스로 읽어내며 추후 단어기억과 사이트워드처럼 사용해볼까 합니다.


마지막 페이지에 별책부록처럼
기적의 파닉스1 에서 다뤘던 단어들이 포함된 스토리북이 있어요. 재미있는 내용과 파닉스로 읽어낼 수 있게 되어 있는데다 QR 코드도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기적의 파닉스는 총 3권으로
파닉스 알파벳 음가 / 단모음, 장모음 / 이중자음, 이중모음 순으로 권별 학습을 할 수 있다고 해요.
3개월간 음가를 제대로 하고나면, 기적의 파닉스2로 단모음, 장모음을 아이와 함께 해보려고요~^^
기적의 파닉스로 시작해서 기적의 사이트워드, 기적의 파닉스 리딩, 기적의 영어리딩까지~ 쭉 따라가는게 제 목표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