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1학년 청어람주니어 저학년 문고 24
이지현 지음, 심윤정 그림 / 청어람주니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1학년

 

시 쓰는 개 독구와 까막눈 박또출 할머니 이야기

 

이제 새학기 시작이네요

새학기 준비는 잘 하고 계신가요?

 

코로나때문에 제약은 있지만

그래도 이번년도에는 입학식은 하더라고요!!

 

이번에 청어람주니어에서 저학년 문고로

우리는 1학년 책이 출간되었어요

 

용기와 성장에 관한 메시지를 전하는 저학년 동화책이랍니다

 

이제 막 입학하는 우리 친구들이 읽으면 좋은 책 같아 소개드려요!!


 

출간이벤트로 이렇게 연필 두자루도 준답니다^^

새학기 선물로 딱인듯요!!

 

오늘은 가마실 마을 부녀회원들이 온천으로 여행가는 날

박또출 할머니도 신나는 마음으로 준비를 했어요

 

할머니에게는 독구라는 강아지가 있는데

글을 쓰는 것은 물론이고 시도 쓰는 개랍니다

 

와우!!!

 

그런데 박또출 할머니는 까막눈이였어요

 

지금까지 잘 살아왔으니 무슨 상관이냐고요?!

 

그런데 사건이 발생했답니다

까막눈 박또출 할머니는 글을 몰라

자신이 타고 온 버스 파란색 천마관광 차를 찾을 수 없었어요

파란색 차가 엄청 많았거든요!!

 

사실 이 전에 화장실을 찾는데도 고생을 한 할머니였어요

 

"저 할마니 까막눈이다"

안동댁은 할머니의 비밀을 모든 사람에게 이야기하였고

할머니는 화가 났어요

 

 

집을 나설 때는 얼굴이 함박꽃 같았는데

쪼그라진 감자 같은 얼굴로 집에 온 박또출 할머니

 

할머니는 경로당에 가면 까막눈이라고 놀려 댈 것 같아

경로당도 가지 않고 한숨만 내쉬었어요

 

독구는 그런 할머니 모습을 보고

 

할머니는 날마다 경로당에 간다

거기서 다른 할머니들과

밥도 해 먹고

화투도 치며 노는데

오늘은 왜 안 가지?

????

 

시를 지었답니다

 

독구가 할머니에게 글을 가르쳐주면 될 것 같다고요?!

 

박또출 할머니는 글자도 읽고 쓸 줄 아는 독구에게

어디서 글자를 배웠냐고 물었고

독구는 학교에서 배웠다고 말했어요

 

'그래, 이미 들통났는데 숨길 게 뭐 있겠노?'

 

박또출 할머니는 독구에게 용기를 내어

자신은 글자를 모른다고 말했어요

까막눈인걸 밝히는데는 정말 많은 용기가 필요하지요

그렇게 용기를 낸 할머니는 개학에 맞춰 학교에 찾아갔지만

취학 통지서가 있는 아이들만 학교에 갈 수 있다는 말을 듣게 되었어요

 

과연 이대로 포기해야하는걸까요?

 

할머니는 포기하지 않고 덕구와 함께 학교에 갔어요

몰래 수업을 들으려고 했지만

장난꾸러기 덕구때문에 선생님께 들키고 말았어요

 

다행히 박또출 할머니와 덕구는 1학년 학생이 되었답니다

 

박또출 할머니의 1학년 생활은 어떨까요?

할머니는 글자를 배울 수 있을까요?

 

 

할머니들의 구수한 사투리도 넘 재나더라고요

 

까막눈인 박또출 할머니가 글자를 배우기 위해 용기를 내는 이야기에

괜히 할머니를 응원하게 되고

1학년이 되었을때 너무너무 기쁘더라고요

 

배움에는 나이가 없죠

용기를 낸 할머니께 박수를 보내드렸답니다

 

우리 어린이들도 모든 일에 박또출 할머니처럼

용기를 내보았으면 하네요

 


 

https://blog.naver.com/juniorbook/222252277740

 
 

 

 청어람 주니어 홈페이지에서

독후활동지도 다운 받을 수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