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밤비 - 숲속의 삶 ㅣ 웅진 세계그림책 215
필리프 잘베르 지음, 이세진 옮김, 펠릭스 잘텐 원작 / 웅진주니어 / 2021년 4월
평점 :
디즈니 영화로 흔히 알고 있는 「밤비」를 필르피 잘베르 작가가 새롭게 그린 <밤비, 숲 속의 삶>
그림체가 섬세하면서 과감하고, 따뜻하면서 서늘한 작가의 그림 세계가 매력적으로 담겨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소장하고 싶을만한 그림책!
숲속에서 펼쳐지는 밤비의 강인한 삶을 만나다
고전 명작 <밤비>의 황홀한 재탄생!
갓 태어난 아기 노루가 힘겹게 몸을 일으켜 세운다.
다정하게 미소지으며 엄마 노루는 “안녕, 밤비.” 라고 속삭인다. 그렇게 아기 노루 밤비의 숲속 삶은 시작된다.
▪️서두르지 않아도 돼, 밤비. 엄마는 너를 믿는단다.▪️
그렇게 밤비는 엄마와 함께 첫봄을 맞이한다. 탁 트인 하늘도 처음 보고, 새로운 감각을 느끼고, 처음으로 친구를 만났다.
엄마의 보살핌으로 여름, 가을, 겨울이 지나고 엄마를 잃은 밤비는 아빠를 만나 살아가는 방법들을 배우고 나이를 많이 먹은 아빠도 떠난다.
▪️ 나머지는 너 스스로 찾으면 된단다. 너를 믿는다. 너는 해낼 거야▪️
밤비는 가냘프고 연약한 노루가 아닌, 약육강식의 냉엄한 현실 속에서 생존을 배우고 사랑을 쟁취하는 강인한 어른이 되어가는 성장과정을 담아둔 그림책이다.
그림만큼이나 글도 섬세하게 잘 표현되어져있다.
▪️ 나도 널 좋아해▪️
..........
밤비를 믿고 기다려주며 할 수 있다고 힘을 실어주는 엄마, 아빠!!
나는 얼마나 우리 아이들을 믿고 기다려주고 있는가?
나의 조급함 때문에 아이들이 불안해 할 수도 있다.
부모인 내가 먼저 믿는다고 이야기하며 차분히 기다려주는 지혜로운 엄마의 모습을...!!
그림책은 아이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한번씩 읽어봐야 함을 느낀다.
*출판사로부터 무상 지원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밤비숲속의삶 #밤비 #숲속의삶 #필리프잘베르 #펠릭스잘텐원작 #웅진주니어 #그림책 #동화책 #책소개 #책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