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노트
이상우 지음 / (주)이상미디랩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자신이 저지른 실수로부터 배워 나가는 매우 고통스런 방법이 가장 좋은 투자 방법이다."

표지부터가 자꾸 들여다 보게끔 한다.

 

몇 년 전부터 나와 관련된 주식들을 매수해서

오랜기간 묵혀만 두고 있다.

 

계속해서 흐름을 보니 내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대충 감이 온다.

 

그래서 조금 더 정보를 알고자 요즘 주식에 관한 책들을 보며

저자들의 생각들을 수집하는 중이다.

 

그러한 것들을 여기에 정리하기 너무나도 좋게 구성되어져 있다.

주식은 끝이 없는 훈련이라는 말이 와닿았다.

겸손과 꾸준함...

 

주식을 하다보면 수많은 선택의 길에 마주한다.

 

결국은 심리 싸움이고

그 결정 또한 누군가 대신 해주는게 아닌 내가 결정해야 한다.

 

저자는 자신에게 강력한 무기가 된 성공 투자의 습관인

투자노트의 정수를 이 한 권에 담아두었다.

목차를 넘기는 순간

뭔가 한 눈에 딱~ 정리되어 들어왔다.

 

증시캘린더로

매 달 이슈가 되는 것들을 그 달의 제목으로 두었다.

 

이것만 보는대도 제 마음은 쿵쾅쿵쾅

증시 일정 체크까지...

이거에 맞춰 기사도 더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요즘 이슈 중의 하나인 한국 코로나 19 백신 도입.

 

바이오 쪽이 크게 요동치기도 했지만

그것도 눈치게임 인 듯 싶다.

그런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아야 하는 건 분명하다.

월별/ 산업별 테마도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이것도 한 눈에 들어오니

내가 관심이 가는 기업들을 표기해두고

하나씩 분석해봐야겠다.

 

투자노트의 사용설명서도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전에 경제신문을 보고 정리했었는데

이걸 보니 다시 시작해봐야겠다는 생각이 팍팍 들었다.

 

그러면서 포스팅도 하나씩 늘어나겠죠?

다이어리에 긁적여놨던 관심기업들을

이곳에 세세히 작성해봐야겠다.

 

그러면서 그 기업을 정말 사랑할 수 있게

사랑하는 마음으로 바라보면 더 자세히 들여다 보게 될 듯.

 

지금 가지고 있는 주식들을 이곳에 기록해보았다.

앱으로만 확인하다가 직접 적어보니

뭔가 느낌이 달랐다.

 

어제 수익 78만원이었던게

하루 더 지켜보자고 놔뒀는데 오늘은 수익 0원!!!

 

괜히 어제 좋다고 신랑한테 자랑했나보다 ㅎㅎ

 

이러한 흐름들을 잘 기재해서

눈치게임에서 나의 선택이 빛을 바라도록!!

지금 나에게 너무나 필요했던 것을

서평단으로 지원받아서 너무 좋았다.

 

올 한해 잘 기록하고 잘 분석해서

나만의 투자 습관으로 가장 좋은 방법들을 만들어가야겠다.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책리뷰입니다.

#투자노트 #이상미디랩 #주린이필독서 #투자습관 #돈이되는책 #추천도서 #책책책 #주식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