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시대, 돈의 미래 - 세계 3대 투자자 짐 로저스가 말하는 새로운 부의 흐름
짐 로저스 지음, 전경아 옮김 / 리더스북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점
저자 짐 로저스는 월가가 인정한 투자계의 거장.
워런 버핏, 조지 소로스와 함께 ‘세계 3대 투자자’로 불리며 1987년 블랙 먼데이와 2000년대 초반 닷컴 버블, 2007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등 주요 경제를 예견했다.

극심한 혼돈이 예상되는 글로벌 경제 환경에서 돈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코로나로 증폭되는 위기의 신호 속에서
무엇에 주먹하고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에 대해 부의 흐름을 읽어내는 안내서가 되어준다.

??위기는 산불과 아주 흡사하다.
오래된 나무들을 일거에 없애고 새로운 숲이 조성되는 놀라운 기회를 제공한다. P55

위기에 직면했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위기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거!!
변화의 계기가 되는 것은 위기이고 위기는 투자자에게 멋진 기회라고 말한다.

그런다고 위기에 무턱대고 투자를 하면 안된다.
내가 많이 알고 있는 분야에 투자해야함을 강조하고 또 강조한다.
어찌됐건 다른 사람보다 유리한 입장이니까...

위기일 때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파악하면서 보다 큰 시각으로 주변을 둘러보고, 지금 그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얼마 전 유튜브를 통해 투자 전문가가 나와서 비슷한 말을 했다. 주변을 잘 둘러보고 그 곳에서 사람들의 지갑을 잘 보라는 것이다. 잘 본다는 건 투자 뿐 아니라 삶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인거 같다. 아무것도 아닌 것이 아무것이다라는 박웅현의 말이 떠오른다.

2021년 나의 키워드 중 하나가 ‘견’이다.

이 분야에서도 ‘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오롯이 자신만의 지식과 경험을 쌓고 자신만의 눈으로 판단하며 철저히 준비하는게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절대 법칙이다.

그러한 투자 법칙 이외에도
투자의 거장들의 이야기들,
코로나로 인해 변화하는 세계의 흐름들을 통해 앞으로 어떠한 일들이 일어날지 예측하며 예상할 수 있도록 소개되어진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위기의시대 #돈의미래 #짐로저스 #리더스북 #웅진서포터즈 #책리뷰 #투자자의자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