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기에 있어 - 2020 볼로냐 라가치상 픽션 부문 스페셜 멘션 수상작 웅진 모두의 그림책 35
아드리앵 파를랑주 지음, 이세진 옮김 / 웅진주니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 볼로냐 라가치상 픽션 부문 스페셜 멘션 상을 받은 프레임을 넘나드는 매력적인 이미지가 가득한 리노컷 그림책이다.


어느 날 침대에서 뱀의 꼬리를 발견하고 모험을 떠난
한 소년의 이야기
.
.
구불구불한 통로같은 그림이 모든 페이지에 채워져있다.
아이들과 읽으며
“저게 정말 뱀일까??”
“그러게~ 근데 아닐 수도 있을 것 같아.
뭔가 특별한 게 짠~ 나올것 같아.”

초등학교 5학년,3학년인 두 딸도 궁금해하며 읽기 시작했다.
.
.
통로 주변에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이 보여진다.
통로 덕분에 무언가 연결된 사람들의 모습,
거기에 기대어 쉬는 사람의 모습, 통로가 비를 막아주는 모습...
.
.
“나는 여기, 네 곁에 있어.”

소년은 뱀에게 놀라운 이야기를 전해 준다. 항상 그 자리에서 혼자 살아간다고 생각했던 커다란 뱀이 어떻게 넓은 세상을 묶어 주고 있었는지를…….

마지막에 이 한마디가 감동과 따뜻함,
위로가 되었던 한 문장이었다.
코로나로 비대면이 많아진 요즘... 힘들도 외로운 줄 알았지만 항상 곁에 함께하고 있다는 걸 잊고사는 우리들의 모습인 듯 했다.
.
.
책을 덮으며 아이들과 얼굴을 마주하며 서로에게 말해주었다.

“네 곁에 있어.”

아이들과 함께 읽고 나눌 수 있는 마음 따뜻한 책으로 추천합니다^^
.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내가여기에있어
#아드리앵파를랑주
#웅진주니어그림책
#그림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