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면 사랑한다고 말해야지 - 5인 5색 연작 에세이 <책장위고양이> 2집 책장 위 고양이 2
김겨울 외 지음, 북크루 기획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동저자

5인5색 에세이

언젠가라는 부사로 구성되는 주제로 각각의 방식으로 글을 써 내려가는 꽤 재밌는 구성이었다.

서두에 '언젠가'는 훗날 도래하는 어느시간을 얘기한다.

희망,미래,기대 따위의,,,

일단 코로나가 언젠가는 끝나겠지~라는 희망의 메세지로 받아들였다.

표지는 하늘색,주황,분홍색의 조합으로

달콤하고 사랑스러움을 느꼈다.

P48.언젠가, 고양이

그리 멀지 않은 곳에, 2미터쯤 떨어진 곳에 그녀가 있었다.나를 보고 있었다. 잠시 그윽히 쳐다보다 유유히 사라졌다. 마음이 편안해졌다. 그녀는 우리를 지켜보고 있다.

새끼고양이를 방관했다고 여긴 어미 고양이를 보고,,여전히 어미는 어미다.

P142.148.언젠가,망한원고

봄비의 MBTI는 INTP,

관찰하고 분석하는 똑똑한녀석이다.

봄비가 오늘 나를 구했듯, 나도 언젠가 나의 글로 누군가를 구할수 있기를

반려견,묘를 MBTI로 정리하고 실수로 두드려진 키보드의 암호를 성향에 대입하여 차근차근 풀어가는 기발한 발상!!

나도 누군가에게 정리되고 분류 되겠지,,,

그런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사람이기를~

P272.언젠가,버리고싶은

언젠가는 내가 버리고 싶지 않아도 버려야 할 순간이 올것이다. 버려지는 걸지도 모른다. 그때 미련없이, 아 정말 너무너무 행복했고 즐거웠다고 "노래하는 사람"이라는 문장을 내려놓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

가수였고 노래하는게 너무 좋은 주인공의 독백

최선 보다는 최고로 평가하는 시대에,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것들을 즐겁게 내려놓을수 있으려면 얼마나 최선을 다해야할까?? 모두들 화이팅 합시다~~

 

과거 일상의 경험을 진솔하게 담아내어 읽기 편했으며 주제의 현실, 다양성으로 나의 추억 소환이 가능했다. 또한 각각의 색깔이 달라서 집중되는 저자의 글에는 감정이입이 쉬웠다!!

 

 

#웅진서포터즈 #책리뷰 #책추천 #사랑하면사랑한다고말해야지 #5인5색_에세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