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 잘하는 법 - 사회성 좋은 아이! 배려심 있는 아이!
공창형대화학습연구소 엮음, 다카다 가즈야 그림, 서수지 옮김, 다다 다카시 외 감수 / 뜨인돌어린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감을 가지고 말하는 기술과 듣는 기술을 배우며
자신들의 장점을 발휘하여 소통하는 힘을 길러 주고 싶었다.

책을 펴자마자 느낀 건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책을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아이도 만화책 같다며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한 장 한 장 넘기기 시작했다.

아이들이 좋아하게끔 그림과 도표로 가득 채워져 있고,
매 장마다 활동지 뿐만 아니라 직접 해 볼 수 있는
활동들이 자세하게 구성되어 있어 너무 좋았다.


이 책은 5챕터로 나누어져 있다.

· 대화의 바탕, 자신감을 키우는 연습


· 다른 사람의 말을 귀 기울여 잘 듣는 연습
· 내 생각을 자신 있게 잘 말하는 연습
· 더 좋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
·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는 연습




· 상대방의 말을 정확하게 듣고 이해하는 힘
· 감정과 생각을 설득력 있게 표현하는 힘
· 공감하고 서로의 차이를 극복하는 힘

이 모든게 대화 잘하는 법에서 나온다.

대화를 잘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자신감을 키우는 연습부터 인터뷰 연습, 브레인스토밍, 프레젠테이션까지
다양하고 필요한 부분들로 구성되어져 있다.

둘째가 혼자 책을 읽고 장점카드까지 만들었다.

주말 오후 집에 있으면서 아이들과 장점을 그림으로 표현도 해보고, 책에 소개되어진 각종 활동들도 다같이 해보았다.

단순한 놀이가 아닌 생각하면서 즐길 수 있는 부분들이라 더 좋았던 것 같다.

활동지를 하나하나 직접 해보면서 아이들의 생각도 알 수 있었고 함께 하면서 생각을 더 넓힐 수 있었다.

다음엔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서 브레인스토밍으로 생각을 나눠보고 프레젠테이션까지 아이들과 도전해보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지원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뜨인돌 #뜨인돌어린이 #대화잘하는법 #배려심있는아이 #이해 #설득력 #공감 #소통하는어린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