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쉬는 기술 - 어떻게 쉬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최고의 휴식법 10가지
클라우디아 해먼드 지음, 오수원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휴식은 최상의 성과와 행복감을 불러오는 자기 돌봄의 기술이자 삶의 필수 요소다.”


예전에 어떤 책에서 휴식도 계획이 필요하다고 했다.
어떻게 계획을 구체화해야하는지...
계획을 세워야한다는 것 때문에 최대한 활용못할까봐 불안과 부담도 따라왔었다.

휴식의 양뿐 아니라 질 높은 휴식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 휴식은 행복을 위해 필요할 뿐 아니라 생산성을 높이는데 필수라고 휴식에 대해 강조하면서 의미 있게 살고 싶다면 휴식은 필수라고 저자는 말한다.

일 잘하는 사람일수록 휴식 시간을 소중하게 관리한다.

-
어떻게 쉬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최고의 휴식법 10가지
-

10위. 나를 돌보는 명상
9위. 텔레비전은 휴식 상자
8위. 잡념의 놀라운 능력
7위. 목욕이라는 따뜻한 쉼
6위. 산책의 확실한 보상
5위. 아무것도 안 하기
4위. 음악을 듣는 기쁨
3위. 혼자 있는 시간의 힘
2위. 자연에서 얻는 회복력
1위. 책을 읽는 시간

이번 추석 연휴동안
자연과 음악, 그리도 책과 함께 휴식을 만끽해 보았다.
아무것도 안 하기까지 하고 싶었자만 그건 혼자가 아니기에...

똑같은 활동이라 해도 누구에게나 효력이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이 책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휴식 활동을 찾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휴식을 다시 생각하고 나의 삶에서 휴식의 자리를 만들기 위한 휴식 처방이나 시간 활용법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책 마지막에 소개되어진 휴식을 위한 최고의 처방 12가지를 통해 양질의 휴식 기회를 최대한 늘려 볼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쓴 리뷰입니다.



#추석연휴 #추석선물 #휴가 #잘쉬는기술 #잘쉬기챌린지 #휴식 #쉬고싶다 #거리두기 #잘쉬는기술서포터즈 #잘쉬는기술챌린지 #책추천 #어떻게쉬어야할지모를때 #클라우디아해먼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