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모부신 운과 실력의 성공 방정식 - 주식 투자에서 메이저리그까지 승률을 극대화하는 전략
마이클 J. 모부신 지음, 이건.박성진.정채진 옮김, 신진오 감수 / 에프엔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양은 주역과 명리학을 통해 추상적으로 접근했다면

 

서양은 구체적으로 인과관계에 따라 실용적으로 접근했다.

 

이렇게 서양의 입장에서 운에 대해 세계 최고의 석학이 두개의 책을 소개함.


하나는 플로리안 아이그너의 우연은 얼마나 내 삶을 지배하는가(이과) 

하나는 마이클 보부신의 운과 실력의 성공방정식 (문과)


솔직히 두책 모두 전세계 있는 책 다 찾아서 불살라버리고 싶음.

왜? 나만 지혜를 알고 싶어서. 정도로 강격 추천.

 

하나는 이과의 입장에서 운이란게 발생하는지를 근원을 물리학의 입장에서 기술한거고

 

하나는 문과의 입장에서 이렇게 존재하는 운을 실력과 구분해서 어떻게하면 이용할수 있는지에 대해 책임.

 

내용도 정말 좋지만 번역이 정말 잘되있음.

 

진짜 소개 글을 내가 왜쓰고 있는지 싶음. 불살라야 하는건데. ㅋㅋㅋ

 

개안적으로는 이과책은 운의 발생 근원에 대해 물리학적으로 쓰다보니 좀 어려우니 우선 문과책을 보기 추천. 우리의 관심사인 스포츠, 투자 등과 관련되서 쉽게 썼기 때문.

 

그리고 그후 깊게 과연 운의 발생원인 본질에 대해 알고 싶으면 이과책을 읽어보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