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불꼬불 눈 놀이터 - 별별마을 별난토끼 : 겨울 단비어린이 무지개동화 4
미토 글.그림 / 단비어린이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별별마을 전체지도>

별별마을에 첫 눈이 내렸다.

그것도 아!주!많!이!

눈이 창문위까지 쌓여서 토끼들은 앞이 보이지않았다.

하지만 눈이 많이 왔다고 집에만 있을 토끼들이 아니었다.

토끼들은 전에 서로 약속을 하였다.

 

"첫눈이 오면 놀이터에서 만나기로 해!"

 

눈을 헤치며 토끼들은 놀이터로 나온다.

개성만점토끼들답게 각자의 개성대로 눈길을 헤친다.

뜀박이는 양팔을 힘껏 휘두르고, 멋쟁이는 옷가방으로 눈을 밀면서 나가고,

걱정이는 걱정을 하며 머리로 눈을 밀고, 먹보는 가방가득 군고구마를 담아 밖으로 나간다.

 

토끼들은 모두 눈길을 헤치며 걸어가는데 눈속이 마치 땅속같아 어디가 어디인지 알수없었다.

서로 목소리로 확인하고 두더지처럼 가는데 먹보가 방구를 뿡~ 뀌자 눈길이 와르르 무너졌다.

드디어 만난 우리 토끼친구들!

겨우내 신나게 놀이터에서 놀고 또 놀았다.

그리고 내년에 첫눈이 오면 또 다시 놀이터에서 만나기로 약속한다.

 

<나도 상 받고 싶어>

별별토끼마을의 마지막날은 서로 돌아가며 상을 주고받는 특별한 시상식날이다.

 

껑충상은 꼬질이가 받았다.

청소를 안해 먼지가 더 쌓여 껑충껑충 뛰어다닌다는 이유였다.

깔끔상은 먹보가 받았다.

먹보는 음식을 남기지 않고 먹어서 접시도 깔끔, 식탁도 깔끔해서였다.

그 다음상은 예절상이었다.

예절상은 쫑알이가 받았다.

쫑알이는 모든 사람과 사물에게 말을 걸어 예절을 잘 지키기 때문이었다.

 

마지막 반칙상은 원칙이었다.

원칙이가 반칙상이라니!

하지만 이 반칙상은 원칙을 너무 잘지켜서 반칙이라는 이유의 반칙상이었다. ㅎㅎ

 

모두들 기분좋은 상을 받고 당근떡국을 나눠먹는다.

떡국을 신나게 먹고는 배가 부른 토끼들은 하나 둘 바닥에 눕는다.

서로 잠들지 말라며 이야기를 하지만 왠지 모두 잠들것같다. ㅎㅎ

이래서 토끼들은 해돋이를 한번도 못 봤나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