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직업원정대 2 : 적성 진단 - 사라진 직업의 정령을 찾아라! 마법천자문 직업원정대 2
김난영 글, 작은나무 그림 / 아울북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나의 꿈을 찾는 흥미진진 직업이야기 마법천자문 직업원정대(적성진단)

 

손오공과 친구들이 펼치는 우당탕탕 직업 대탐험!

황금섬에는 일 년에 단 한 번밖에 열리지 않는 진로의 탑이 있다는 설정으로 전개되는 이야기에요.

요즘 아이들의 대부분은 운동선수나 연예인같은 천편일률적인 꿈을 꾸더군요.

다양한 직업이 있다는 걸 알려줄 수 있는 방법은 직접 체험해보게 하거나 책을 통한 방법이 있죠.

직업에 대한 다른 책을 구입해서 읽혀보았어요.

그런데, 간단한 직업에 대한 소개로 구성되어 자칫 지루하기 쉽더군요.

마법천자문 직업원정대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스토리가 탄탄해서 마음에 들더군요.

어렵지 않게 이야기로 꾸며지고, 진로의 탑을 열고 음모를 극복하며 꼭 진로의 탑 꼭대기에 올라 나의 진로를 찾고 말겠다는 신념을 아이도 함께 느낄 수 있더군요.

마치 자기의 진로와 직업을 찾아서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듯한 감정이입과 동일화가 가능해서 참 좋았어요.

자연스럽게 목표란 말도 알게 되고, 어떻게 도달하는지, 도달하기 위해 어떤 장애물도 슬기롭게 극복해내며, 무엇을 하든 탄탄대로이거나 순리적으로 순탄하게 되는 것은 없다는 걸 자연스럽게 터득하게 만드는 책!

또한, 한자어도 접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 삼조이상의 책이에요.

 

하나의 공간안에 얼마나 많은 직업이 있는가를 마지막에 정리해 줍니다.

공연장 안에는 가수,경호원,무대감독,백댄서,연주가,음향기사,조명기사 등이 있으며, 공항 안에는 비행기 승무원, 비행기 조종사,항공교통관제사,항공우주공학기술자,항공기 정비원 등이 있다는 걸 통해 다양한 시각으로 직업을 접근해 볼 수 있게 해주고 아이로 하여금 어디를 가든 호기심을 갖고 자세히 관찰할 수 있는 배려까지 제시해주는 책이에요.

 

또, 옛날 직업과 요즘 직업, 미래직업에 대해서도 잘 정리해 주고, 적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정리해 주어서 만화를 읽고 난 뒤 개념정리를 다시 할 수 있어서 참 마음에 듭니다.

 

우리 아이들의 입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대해 듣고, 꿈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는 말을 들으니 참으로 뿌듯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