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 홈런 / 홈스쿨링교재 / 엄마표 홈스쿨링교재 / 썼다 지우자 / 홈런교재

 

 

 

 

사파리 홈런교재 2주차

 

 

교재가 도착한 주는 교재를 알아보고 천천히 살펴보았어요

 

 

 

 

 

이번주는

 

그동안 엄마가 함께 해주는 홈스쿨링 수업에서

 

 

스스로 시도해보는 학습을 유도하며 진행했어요!

 

 

 

 

 

 

 

 

 



 

 

 

선긋기를 끝낸 지나는

 

 

스티커를 들고 고민 고민!

 

 

예전같으면

 

"엄마 같이해~~"할텐데

 

 

일부러 혼자서 찾아보고

 

모두 완료한 뒤 점검해주기로 했어요

 

 

 

그랬더니 고민하며 세심하게 문제들을 풀어보더라구요

 

 

 

 

 

 

 

 

 

 



 

 

 

점검하고 나서 중요한건

 

칭찬과 격려!!

 

 

 

지나가 풀어가는 문제들은 쉬운것도 있지만

 

약간 난해한것들도 있더라구요

 

 

 

 

- 맞춰보세요^^-

 

1. 농부가 농장에서 일할 때 타는 것은 무엇일까요?

 

2. 농장에서 마른 풀을 실어 나를 때 타는 것은 무엇일까요?

 

 

 

 

조금 난해한 부분들은

 

할아버지를 연상시켜보기로하면서

 

즐겁게 수업했어요

 

 

 

 

 

 

 



 

 

 

 

 

홈런 교재를 통해 풀어낸 문제의 답은^^

 

1. 트랙터

2. 농장트럭

 

 

 

 

선을 그을때 유심히 살펴보니 글씨를 써내려가는 순서대로

 

방향을 설정해두었더라구요

 

 

아이들이 꼼꼼하게 따라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엄마표 홈스쿨링의 전부일것같아요

 

 

 

 

쉽고 재미있어서 스스로도 뿌듯함을 가지고 재미있게 수업했어요

 

 

 

 

 

 

 

 

 

 

 

 



 

 

 

 

마지막까지 완성!

 

 

 

 

 



 

 

 

 

썼다 지우자는

 

쉬운듯 하지만 어려운 부분도 있더라구요

 

 

그림 전체를 따라그리려니 시간이 많이 걸리고

 

질문이 난해하고 힘든점도 있었나봐요

 

 

 

일단 2장정도는 패스하고

 

나머지는 모두 혼자서 풀어보았어요!

 

 

 

틀린문제들은 엄마가 다시 함께 풀어주며

 

홈스쿨링을 마무리!

 

 

1주 30분

2주 30분

 

 

짧은 시간동안 재미있게 수업할 수 있어 좋았어요

 

 

 

 

 

 



 

 

 

교재가 코팅이 되어있어

 

스스로 학습 후 엄마와 함께 풀어볼때

 

다시 지우고 쓰고 하니 좋더라구요!!

 

 

 

 



 

 

 

교재를 자세히 보면

 

1~5까지 숫자만 쓰는게 아니라

 

사물이 몇개인지 찾아보고

 

 

그 사물을 그려봄으로

 

이해력과 창의력!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었어요!!

 

 

 

 

오늘도 신나는 홈런~~~~

 

HOME LEARN으로 재미있게 엄마표 홈스쿨링 완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