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택배 전쟁 ㅣ 꿈터 어린이 48
이초아 지음, 최현묵 그림 / 꿈터 / 2024년 7월
평점 :
얼마전 단지내 택배 차량 진입과 이를 반대하는 아파트 주민들의 갈등으로 떠들썩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서로 조금 양보를 한다면, 배려를 한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택배 전쟁을 읽으며 들었습니다.
이 책은 택배 일을 시작한 연호의 아빠와 연호, 그리고 이웃들 사이에 일어나는 갈등과 해결의 과정을 그린 인성동화 입니다.
연호는 유튜브에서 본 먹는 색종이와 거봉 젤리가 너무 먹고 싶어서 슈퍼를 다녔는데 도무지 찾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윗층에 사는 같은 반 친구 건우에겐 새로운 게 넘쳐나요.
다음 날 연호는 거봉 젤리를 두개 가져 온 건우에게 달라고 하지만 연호는 다른 친구들에게만 줘서 연호는 기분이 상합니다.
한편 택배 일을 하게 된 연호의 아빠.
무거운 택배를 나르느라 쓰는 수레 소리가 시끄럽다고 주민들의 스트레스가 커지고, 수레를 사용하기 못하게 되는데...
그리고 연호는 아빠를 도와 몇 개를 배달했지만 하필이면 연호가 배달한 택배가 분실되었다는 연락을 받게 됩니다. 택배를 찾던 중 건우 집 현관 앞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발견하는데...
어린 아이같던 연호의 의연함이 돋보입니다. 그리고 택배 기사인 아빠의 사정을 이해하고 서로 배려하는 이웃들의 모습이 아름답게 그려졌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