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두통은 꾀병이 아니에요 - 나지훈 교수의 소아청소년 두통 길잡이
나지훈 지음 / 북하우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통 아이들의 두통은 꾀병으로 생각해곤 합니다. 저도 아이가 머리 아프다고 하면 그럴 수 있어~ 금방 괜찮아질꺼야 라고 크게 염두해두지 않는데 이 책을 읽고 조금 더 귀 기울이고 살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통은 눈에 띄는 증상이 없기 때문에 꾀병으로 치부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소아청소년의 두통은 아이들의 안정적인 발달과 성장을 저해할 수 있는 중대한 질환이라고 합니다.

책에서는 두통의 원인부터 구분하기 힘든 일차 두통, 이차 두통의 차이. 그에 대한 치료법 등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진료실에서 자주 바는 질문 20가지에서는 두통은 유전인지, 요즘 많이들 치료하는 성장 호르몬 치료와 성조숙증 치료가 두통과 연관있는지 등 한번쯤 의문을 갖어봤을 핵심 질문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자녀가 아직 두통에 대한 통증을 호소하지 않았다면 예방차원에서, 간간히 두통을 이야기 한다면 우리 아이의 증상은 무엇인지 이에 대한 치료법은 무엇인지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입니다.

두통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나아가 건강한 어른이 되기 위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