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 원짜리 엄마 북멘토 가치동화 61
조은진 지음, 심윤정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만 원짜리 엄마라니? 제목부터 심상치 않습니다.

맞벌이 하는 부모님, 그리고 가끔은 돌봄이 필요한 아이가 등장하여 서로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책이에요. 

맞벌이를 하시는 지호네 엄마 아빠는 항상 바빠서 지호의 학교 행사를 참여하기가 어려워요. 하지만 녹색 어머니 활동은 누구나 참여해야 하는데, 지호의 엄마도 아빠도 시간 내기가 어려워요. 그러다 맘 카페에서 엄마를 대신해 녹색 어머니 활동을 해 줄 사람을 구했어요.

그런데 곧 있을 학부모 참관 수업에 율희가 지호 엄마가 참석할 수 있다고 말했어요! 지호는 엄마 아빠한테 참관 수업에 와달라고 했다가 부부 싸움이 날까봐 차마 말하지 못했어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게 된 난처한 지호.

그러다가 떠오른 생각! 녹색 어머니 활동처럼 참관 수업에 엄마인 척 와줄 아줌마를 구하게 되었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난관에 봉착하게 되었어요.

과연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요?


웃음도 나고, 슬프기도 하고 여러감정이 드는 책이였어요.

엄마 아빠에게 속 시원히 털어놓지 못하는 지호의 마음이 안쓰럽고, 또 한편으로는 스스로 일을 해결하는 지호가 대견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지호 부모님은 황당하기도 하고, 화가 나겠지만요.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읽을만한 책

<2만 원짜리 엄마>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