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감 있는 아이, 어떻게 키울까요? -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를 위한 애착중심 자녀양육
Kent Hoffman 외 지음, 양명희 외 옮김 / 학지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양육서는 아이들이 태어나기 전과 태어나 갓 돌이 되기 전이였을 때 많이 읽었었다. 그 후에는 읽은 책들은 대부분 교육서였다. 어느정도 아이가 크고 나서 나의 관심은 오로지 아이들 교육이였던 것이다. 하지만 아이가 사춘기가 되고 난 요즘 걱정이 깊어지면서 또 한번 양육서를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애착"에 대한 내용이다.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하기 위해, 애착에 대한 연구와 그에 대한 안정감 서클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성인과 안정애착을 가진 아이는 학교나 사회에서 더 친밀하고 만족스러운 관계를 유지한다고 한다. 성인이 되어 겪게 되는 어려움의 근원이 어린 시절 안정애착의 결핍에 있다는 것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물론 안정감 서클을 적용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하지만 사랑과 연결은 끊임없이 강화할 수 있다고 한다.

나조차도 아이에게 안정적인 애착보다는 이제 어느 정도 컸으니 완벽해지라는 무언의 압박을 가한 것 같다. 하지만 성인이 될때까지 끝까지 놓아서는 안되는 건강한 애착임을 명심해야겠다.



다른 사람을 잘 배려하고 사려깊은 성숙한 어른으로 성장하기 위해 아이에 대한 긍정적인 '애착'을 줄 수 있도록 많은 부모님들이 읽어 보시길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