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내 자전거 책 먹는 하마 4
전광섭 지음, 김정숙 그림 / 하마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족간의 사소한 갈등, 친구와의 오해. 그리고 이를 풀어나가는 현석이의 성장 동화.

학교나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 그리고 느낄 수 있는 감정이기에 초등학생이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주인공인 현석이는 같은 반 여자친구인 시은이와 가까워지고 싶은데 쉽지 않습니다.

현석이네 부모님은 작은 국수가게를 하시고, 넓은 집으로 이사하기 위해 열심히 살아가십니다. 현석이는 크게 넉넉치 않은 집의 형편에 스스로 시은이 앞에서 주눅듭니다. 시은이는 집도 잘 살고 공부도 잘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현석이에게는 한살 차이인 여동생 경미가 있습니다. 친구들처럼 자전거를 갖고 싶어하는 오빠의 마음을 아는 경미는 오빠가 자전거를 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부모님을 설득해서 중고 자전거를 사고, '디키'라고 이름지어 줍니다. 페달을 밟으면 디키디키 소리가 나서 그렇게 지었습니다.

어느 날, 경미가 엄마에게 업혀 들어오고, 경미를 다치게 한 친구가 다름 아닌 같은반 친구 시은이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이 일로, 현석이와 시은이, 경미는 어색한 관계가 됩니다.

바로 경미가 거짓말을 했기 때문이죠!

왜 경미는 거짓말을 했을까요?

경미의 거짓말과 이로 인한 오해로 인한 실타래를 어떻게 풀어나갈까요?

현석이는 용기를 냅니다. 그리고 대화를 통해 상대방의 진심을 확인하게 됩니다.

현석이, 경미, 시은이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며 나의 생각과 다른 사람의 생각이 다름을 깨닫게 해주는 책

<두근두근 내 자전거>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