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힙합 북멘토 가치동화 54
김경화 지음, 낭소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힙합은 자유분방한 느낌을 넘어 제멋대로인 느낌, 각자의 개성이 돋보이는 춤이라는 이미지가 떠오릅니다.

오늘의 힙합이라는 재미있어서 더 기대감에 읽게 된 책입니다.

이 책은 4가지의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이야기들의 주인공은 다 다르지만, 공통점이 있어요.

아직 어린 아이들이지만 나름대로의 삶과 가치를 향해 나아가고 있고, 이를 위해 시행착오를 걷기도 하지만 단단해지고 튼튼해지고 있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읽고나서 흐뭇했던 <오늘의 힙합>입니다.<그날의 오로라>는 북금곰 이야기에요. 우리나라에 딱 한 마리밖에 없는 북극곰, 오로라는 우리 동네에 있어요. 오로라는 동물원에서 태어나고 계속 살아가고 있지만 웬지 북극에 살아야 할 것 같아요. 오로라가 폭염을 무사히 견뎠으면 좋겠다는 기사가 나가게 되고, 북극곰, 오로라는 전국민의 관심을 받습니다. 오로라는 북극으로 돌려보내야 한다는 여론이 조성되는데... 오로라는 정말 북극에 보내지게 될까요?

<오늘의 힙합>은 4가지의 이야기 중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입니다. 힙합을 좋아하는 용재는 언젠가는 오디션 프로그램에 나가서 꿈을 펼치고 싶습니다. 이런 용재에게는 발달장애인 형이 있습니다. 친구들은 그런 형과 용재를 비웃고, 용재도 형의 존재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형의 보호자가 되어 지하철을 타게 되는데...

무사히 보호자 역할을 해낼 수 있을까요?

책의 내용에 자연스레 실려있는 <오늘의 랩>은 용재의 속마음이 따뜻하고 솔직한 속마음이 투영되어 슬프기도 기특하기도 합니다. 오늘의 랩이 이 이야기의 감동을 더해주어서 참 좋았습니다.

따뜻한 이야기의 중심에 있는 주인공들. 이들 한명 한명은 이야기 속 인물이지만 응원하는 마음이 한가득입니다. 더불어 우리 주변의 친구들도 더욱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게 되고 마음 속 응원하는 마음도 생기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