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얼굴 병원 - 성격을 바꿔 드립니다 소원어린이책 20
김경미 지음, 이창희 그림 / 소원나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어보고 마음이 뜨끔했어요. 이안이의 엄마처럼 아이들이 조금 더 목소리를 크게 내고 당당해지길 바라는 마음에 은연중에 아이들에게 부담을 주었기 때문이에요.

<마음 얼굴 병원> 성격을 바꿔 드립니다.

소심한 성격의 이안이는 자기 성격이 마음에 들지 않아요. 활발하고 당당한 오빠와 정반대 성격인 이안이는 엄마한테 비교를 당하기도 했어요. 친구들 앞에서도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못했고요.

이런 성격이 고민인 이안이는 인터넷에서 <마음 얼굴 병원>을 클릭하고 갑자기 터널 안으로 빨려 들어가는 느낌을 받아요. 그리고 마음 얼굴 가면을 5일동안 체험해하게 되었어요.

이안이가 원하던 당당한 성격의 마음 얼굴 가면을 쓰고 성격이 바뀌었어요. 하고 싶은 말도 마음껏 하고, 친구들 앞에서도 재미있는 모습도 보여주고, 그동안 이안이를 괴롭혔던 친구를 골탕먹이기도 했어요.

그런데 이안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바뀐 자신의 모습이 불편해졌어요.

예전의 배려깊고, 차분했던 자신의 모습이 행복했었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어요.

이안이는 다시 예전의 이안이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할 말을 당당하게 할 수 있는 힘은 자신을 사랑하는 데에서 나오는 것 같아요.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며 건강하게 지켜나가는 아이가 될 수 있도록!!!

<마음 얼굴 병원>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