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대화술 - 속마음 들키지 않고 할 말 다 하는
이노우에 도모스케 지음, 오시연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 생활을 하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초중고대학 시절까지는 일이 아닌 나의 의지로 맺어진 친구관계이기 때문에 성격이 맞지 않은 친구들은 적당히 간격을 유지하며 지내면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회사는 달랐습니다.

특히, 상하관계에서, 부하의 입장에서 상사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마음속의 갈등이 있었습니다.

무리하게 일을 분담 받았을 경우, 그대로 업무를 받아들일지 부당함을 표현할지에 대한 갈등이 많았는데

저의 경우 그대로 업무를 받아들여 책의 표현을 빌리자면 빌런들의 표적이 되어 힘든 회사 생활을 했습니다.

이 책을 읽은 후 회사생활을 했다면 감정소모가 적으면서 적당한 대처를 하는, 조금 더 융통성 있는 회사 생활을 할 수 있었을텐데... 아쉬움이 남기도 하네요 #여유로운 포식자처럼 행동하라

1.천천히 낮은 목소리로 말한다.

2.대답을 빨리 하지 않는다

3.바른 자세를 취한다.

4.상대의 눈을 보면서 말한다.

#상대가 반박하지 못하게 거절하는 법

"저도 하고는 싶지만 다른 할 일이 많아서요. 제가 그 일을 하면 다음 주 월요일이나 되야 마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업무를 과중하게 받았을 때, 무조건 해야 한다는 생각에 과중한 업무로 회사 생활에 금방 지쳐버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회사 생활을 오래도록 건강하게 하려면 <상대가 반박하지 못하게 거절하는 법>을 명심해야겠습니다.

직장 내의 인간관계는 둘 중 한명이 부서를 이동하거나 퇴사를 하지 않는 이상 바꾸기 힘듭니다. 그러기에 계속 참기만 하면 몸과 마음이 힘들어집니다. 이 책에서 도움을 받아 적당하게 행동하고, 편안히 생각하려고 노력한다면 조금 더 직장생활이 편안해질 것 같습니다.

#속마음을들키지않고할말다하는심리대화술 #이노우에도모스케 #밀리언서재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받은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