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1센티 가까워지기 - 예·알·못 원장의 늦깎이 예술 입문기
김위아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술에 대한 관심은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어릴적 부모님따라 다녔던 미술관은 참 지겨웠었는데, 이제는 제가 자식들에게 미술관을 가자고 조르고 있습니다.

예술을 통해 풍부한 감성을 기르고 예술을 즐기는 아이로 기르고 싶은데, 그닥 관심을 갖지 않는 아이들을 보며 역시 아직은 때가 아니구나 싶습니다.

저자는 예.알.못이였지만 갑작스런 아픔을 겪고 환자가 되서야 음악의 본질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예술에 대한 관심과 공부를 통해 예술이 행복의 필수조건이 되었고, 활력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눈을 조금만 돌려 관심을 갖으면 온 세상이 예술입니다.

핸드폰 앱에서 저자와 성향이 닮은 아티스트로 앙리 마티스가 나왔다고 합니다.그는 전쟁 속에서도 그림으로 희망을 주려하고, 후에 병마와 싸우느라 유화를 그릴 수 없는 상황에서는 붓 대신 가위를 들어 고유한 작품 세계를 개척했습니다.

얼마 전 앙리 마티스 전시를 보고 컷오프 작품들이 인상깊었는데 책에서 보니 더 반가웠습니다. 이 책에는 예술과 가까워지는 팁이 있습니다.

나와 성격이 닮은 예술가 찾기, 구글 아트앤 컬쳐 앱에서 나와 생김새가 비슷한 그림 속 인물 찾기, 지금 이 순간 내 주변의 예술작품 찾기 등이 있습니다.

그럼 저자처럼 예술이 조금 가까워지고 만만해질 것 같습니다. 더 나아가 나란 사람의 취향에 대해 알게 되고 더 나 자신을 알게 되지 않을까요?^^

타인보다 조금 더 낫다고 훌륭한 것이 아니다. 과거의 자신보다 더 훌륭해진 것이야말로 진정으로 성공한 것이자 (헤밍웨이)

과거의 삶보다 조금 더 충만하고, 마음이 여유로운 사람이 되기 위해 커피 한잔 마시며 예술을 느껴봐야겠습니다.

#예술과1센티가까워지기 #김위아 #대경북스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은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