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암호 클럽 19 - 곰과 함께 아슬아슬 하이킹! ㅣ 암호 클럽 19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7월
평점 :
암호클럽은 미스터리 탐정 소설로 유명한 시리즈입니다. 초등학생 친구들이 암호클럽을 만들어 그들만의 아지트(암호 클럽 클럽하우스)를 만들고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풀어 나가는 흥미로운 소설입니다.
암호클럽 19권 <곰과 함께 아슬아슬 하이킹!>은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요?
암호클럽은 반 친구들과 함께 옐로스톤 국립 공원으로 체험학습을 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옐로스톤 국립공원에서는 드문 확률이지만 회색곰에 사람이 희생당하는 사건들이 발생했습니다.
"곰을 만나면 등을 보이지 말고 천천히 뒷걸음쳐야 해. 절대로 뛰어서는 안 돼. 곰은 도망치는 것을 쫓는 습성이 있거든. 비명을 질러서는 안 돼." (p34)
회색곰이 걱정되긴 하지만, 체험학습에 가게 되어 즐거운 아이들. 공원에서는 여기저기 탐험하면서 퍼즐이나 함호로 된 활동지를 채워 나가야 합니다. 미션을 완료한 사람은 옐로스톤의 국립 공원 보안관 배지를 받을 수 있데요!
그런데 옐로스톤 국립공원에서 하이킹을 하던 중 곰을 만나게 됩니다. 맷은 무언가에 홀린 듯 비명을 지르며 전속력으로 달리기 시작하고, 맷이 사라지고 맙니다. 암호처럼 들려오는 소리만 들릴 뿐이에요.
암호클럽 친구들은 빨리 암호를 풀어야 해요. 그래야 맷을 구할 수 있으니까요!
말썽꾸러기 맷을 구하기 위해 암호클럽 친구들은 모스 부호, 외계인 암호, 피크펜 암호 등을 풉니다.
책을 보는 친구들도 같이 암호를 풀다보면 암호클럽 일원이 된 것처럼 몰입하게 되요.
친구들끼리 같이 암호를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