몹시도 수상쩍다 1 - 골때리게 재미있는 과학교실 몹시도 수상쩍다 시리즈 1
서지원 지음, 한수진 그림 / 꿈터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 교과는 3학년부터 시작하지만, 수학, 영어에 우선순위가 밀려 관심을 갖지 않고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초등학교의 과학 교과는 많이 어렵지는 않지만, 생소한 용어들로 인해 흥미과 관심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런 일을 막기 위해서는 책을 통해 과학 용어와 기초 개념에 대해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접근하는 방법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몹시도 수상쩍다>시리즈는 초등학교 과학 교과와 연계된 개념과 원리를 담아내어 초등학생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쉽고 재미있게 구성된 생활 속 주제로 과학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것이지요

캄캄한 새벽에 정체불명의 이웃이 이사를 오고, 아로는 마치 꿈을 꾼 것만 같습니다.

다음 날, 아로는 대문 틈 사이로 옆집을 엿보다가 공부균 선생님에게 들키게 되고, 선생님의 실험실로 끌려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잠깐! 아로는 원래 과학을 안 좋아하는 소년이였어요.

아로는 고체,액체,기체 세 가지 물질이 서로 다른 특징을 갖는 이유에 대해 제대로 배웁니다.

얼떨결에 씹은 쿠키가 아로를 고체,액체로 변하게 했거든요.

책에 실려있는 만화들은 과학을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2,3편도 기대되는 책 <몹시도 수상쩍다>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